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55

From Creation to Present

by Rumi


숫자로 본 하나님의 타임라인

Part 5 of 7:

광야에서의 1,260일이 가진 비밀

계시록에 기록된 숫자 이해

(Revelation 12:5-6)



요한계시록 (The Book of Revelation)은 다니엘서 (The Book of Daniel)와 더불어 '마지막 때'에 대해 기술한 대표적인 예언서입니다. 다니엘서와 계시록의 경우 공통된 요소가 상당히 많으며, 요한계시록이 다소 황당할(?) 수 있는 내용이 있기에 이에 대한 의구심이 들 경우 다니엘서와 교차비교를 하면 이 두 책이 퍼즐처럼 맞추어지기도 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계시록에 기술된 1,260일에 대한 부분을 커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이 숫자에 대한 의미에 더해 한국에서는 신교도들마저도 거론하기를 꺼려하는 두 개의 요소를 조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개의 요소는 바로:


1. 휴거 (The Rapture)

2. 구원받을 대상으로

144,000명의 남은 자들


입니다. 우선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1,260일에 대해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성경의 예언서에서는 일 (days)을 년 (years)으로 표기하는 것이 일반적인 해석입니다.



먼저 요한계시록 12:5-6 을 보겠습니다;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1,260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 She gave birth to a son, a male child, who will rule all the nations with an iron scepter. And her child was snatched up to God and to his throne. The woman fled into the wilderness to a place prepared for her by God, where she might be taken care of for 1,260 days".




여기서 여인은 성경, 특히 구약에서 그렇듯이 이스라엘 민족을 상징하며, 이스라엘 민족 가운데서 예수 그리스도는 "만국을 다스릴 남자"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지난 시리즈를 참조하면 이스라엘을 멸절하고자 하는 세력은 짐승 (The Beast)이며, 이는 Allah 로 대표되는 Islamic force 를 지칭합니다.


본문을 보면 이스라엘이 이 짐승을 피해 1,260일동안 도피해 있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지요? 여기서 1,260일이라는 숫자를 적용해 보면 놀라운 우연을 또 발견하게 됩니다. 즉, 687년 AD부터 691년 AD사이에 예루살렘에 세워진 두 개의 가증한 것들 중 하나인 Dome of the Rock 이 중건되어 마무리된 시점인 시기를 기준으로 하여 (688년 AD와 689년 AD를 이 시기의 중간점으로 하고), 여기에 1260일을 더하면 1948년이 됩니다. 위에 알려드린 대로 Day 는 Year 로 변환하면 되겠지요.





1948년... 이 해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이스라엘이 국가로 재탄생한 해입니다. 가증한 것이 성산 (The Holy Mountain) 이 위치한 예루살렘에 자리를 잡은 688-689AD 부터 1948년까지 이스라엘 민족은 말 그대로 광야같은 곳들을 전전하며 명맥을 이어왔습니다. 이 두 싯점의 차이는 바로 -


1,260년


입니다.



이렇게 다니엘서와 계시록은 하나하나씩, 그리고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prophesy 가 이미 이루어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남은 이벤트는 이제 무엇이 있을까요?


- Jaunary 01, 2026





keyword
작가의 이전글The Screwtape Letters: 3호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