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17

From Creation to Present

by Rumi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지난번에 이어 로마 가톨릭의 이교도적인 & satanic 한 상징들 (symbols or symbolism)을 소개합니다. 이 다음 에피소드는 이슬람 (THE Antichrist alongside TRC)에 대해 시작할 예정입니다.


TRC의 이단 성향이 여러 상징으로 표현되어 있는 경우가 너무 많고, 이에 따라 모두를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에피소드는 이미지 위주로 설명을 쉽게 드립니다.




1. Using Cross as a Tool of Blasphemy

(십자가를 이용한 신격 모독)



위 사진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성당의 정문에 세워져 있는 기이한 형상입니다. 기존의 십자가 모양 속에 소 (bull)의 형상"LUCA"라는 단어가 주조방식으로 치장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The bull: 우선 이 소의 모양은 Baal의 상징, 즉 Nimrod의 상징으로, 구교 및 신교의 구약성경을 보더라도 '우상숭배의 상징'으로 수십 차례 언급된 동물입니다. Christianity의 범위에서는 절대로 만들어져서도, 흉내 내서도 안 될 것이지요.


The word "Luca": 이 단어는 라틴어로 "bringer of light (빛을 가져오는 자)"라는 의미랍니다. 우연일까요? Lucifer (루시퍼)의 의미는 "light bearer, " 즉, 빛을 나르는 자 -입니다 (It is the Latin "Luciferus, " the Light-bringer, the morning star).


https://www.kshs.org/p/kansas-historical-quarterly-front-page-from-lucifer-the-light-b earer/13208#:~:text=It%20is%20the%20Latin%20%22Luciferus, Isaiah%2C%20as%20a%20fallen%20star.


가증한 물건과 이름을 성당이라는 건물 앞에 버젓이 세운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2. Using Virgin Mary as a Tool of Blasphemy

(마리아의 신격화를 통한 신격 모독)



인간은 죄 없는 자가 없습니다. 하지만 TRC의 doctrine 은 Virgin Mary 가 죄 없는 (sinlessness) 사람이라고 선포했다지요? 거기에 Mary를 언급하는 pronoun을 대문자 처리하여 신과 동일한 선상에 두기를 주저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신격 모독입니다.




3. Placing Virgin Mary at Equal Stance with Christ Jesus

(마리아의 지위를 예수와 같이 둔 로마 가톨릭)


예수와 동등한 권한 (구원/죄 사함)을 가진 마리아? TRC 에는 Mary를 Mediatrix로 보는 콘셉트가 존재합니다., 즉, 구원의 권한이 마리아에게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마도 heaven에 있을 실제 마리아가 이것을 보고 무슨 생각을 할까요?


로마 가톨릭은 일찌감치 마리아를 두고 Queen of Heaven이라 칭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redemption의 권한이 있다고도 했지요. 이 표현... Queen of Heaven - 예전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한 여자가 기억나지 않나요?


Queen of heaven, The Great Mother, Virgin Mother, Celestral Mother = 세미라미스입니다.


참 교활한 Satan의 전략이었지요. AD 이후 Satan 이 가장 잘한 일이 바로 TRC의 탄생인 듯합니다. 무지하게도 구교는 물론이거니와 거기서 파생된 신교까지도 아직도 이 틀에서 많이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이 문제입니다. 분별의 능력이 없다는 반증이고, 성경을 읽지 않는다는 한 결과겠지요.





4. Deliberately Changing the Wordings of the Bible

(성경구절을 마음대로 바꾼 로마 가톨릭)



TRC의 창세기 3장을 보면 위와 같이 나와 있답니다. 다만 원래 성경은 이렇게 언급합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이를 두고 TRC는 위의 이미지에 나온 대로 바꾸었지요: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는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이 또한 신격 모독이자 말씀을 마음대로 바꾼 큰 죄가 됩니다.




5. Another Misuse of the Cross as a Tool of Blasphemy

(십자가를 이용한 신격 모독)



교황이 자주 들고 나오는 저 twisted cross는 AD 6세기 사탄 숭배자들에 의식에 사용되기 시작한 물건이랍니다. 흑마술사와 주술사들도 이를 두고 성경에 언급된 "짐승의 표"를 상징하는 것으로 사용했다는군요. 바티칸이 이를 물려받아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같은 family line 인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깁니다.


https://books.google.co.kr/books?id=_VtdidLC5eEC&pg=PA44&lpg=PA44&dq=twisted+crucifix+satanists&source=bl&ots=klaAVJrlYj&sig=ACfU3U3Y-yMibHeeOZbVKDG5CvvEaDUOUA&hl=en&sa=X&ved=2ahUKEwjl_ZLk4835AhWXNN4KHRZ2ALQQ6AF6BAgxEAM#v=onepage&q=twisted%20crucifix%20satanists&f=false




이 외에도 TRC의 변질됨은 상당히 많으나 이 에피소드를 통해 개별적으로 찾아보는 분들이 계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누군가에 의해 잘 정리된 로마 가톨릭의 unholy history입니다.




다음 에피소드부터는 아세라 (Asherah)로 상징되는 로마 가톨릭과 더불어 바알 (Baal)로 상징되는 이슬람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d

작가의 이전글Nobody Knows You Wh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