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umi Jan 09. 2024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 #34

From Creation to Present


프랑스혁명


1. 일반적으로 알려진 프랑스혁명의 시작원인


1789년에 시작된 프랑스혁명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해 5월, 재정 위기와 광범위한 사회적 고통으로 인해 6월에 Estates General (차후 의회로 전환된 모임)이 소집되었지요. 7월 14일 바스티유 성당 습격 사건으로 인해 의회는 봉건제 폐지, 프랑스 가톨릭 교회에 대한 국가 통제, 권리 선언 등 일련의 급진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었겠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사건이 경제적 사회적 불공평으로 일어난 혁명이라고 일반적으로 말하지요.


Victor Hugo의 Les Misérables (레미제라블) 이란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musical 인 Les Misérables 이 있습니다. 아래는 25주년 기념 공연장면 중 하나인데, 젊고 패기 높으며 심지어는 멋진 프랑스의 젊은이들이 자유를 갈구하며 바르지 못한 사회체제를 바로잡고자 혁명의 날을 준비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사실 소설에는 이런 젊은이들이 그다지 spotlight을 받지는 않고, 그저 큰 역사적 이벤트의 한 작은 부분으로만 묘사되지 (마리우스만은 물론 두각 되지요) 뮤지컬처럼 이들이 이렇게 영웅적으로 표현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musical에서는 영 다른 그림을 그려내고, 이들이 부르는 노래를 듣다 보면 "나도 저들과 함께 했다면!" 하는 생각도 들게 되더군요.


Do you hear the people sing?

Singing the song of angry men?

It is the music of the people

Who will not be slaves again!


When the beating of your heart

Echoes the beating of the drums

There is a life about to start

When tomorrow comes


사람들의 노래가 들립니까?

성난 민중의 노래가 들리나요?

다시는 노예가 되지 않을

사람들의 노래입니다.


당신의 심장소리가 북소리가

함께 메아리로 울려 퍼지고

내일이 되면

새 삶이 시작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5PzJhU8iI0



감동이지요. 하지만 이들도 결국은 이들도 몰랐던 거대 이익단체들의 도구로 쓰였을 뿐, 결국 이 뮤지컬에서 마리우스가 홀로 부르는 "Drink with Me to Days Gone By (지나간 날들을 위해 나와 한잔 하세)"라는 제목의 노래처럼 이들의 패기와 순수함은 결국엔 악의 도구로 사용되어, 결국은 있으나마 못한 것이나 다름이 없게 되었지요.


Drink with me to days gone by

To the life that used to be


지나간 날들을 위해 나와 한잔 하세

예전 좋았던 삶들을 위해




2. 프리메이슨이 배후가 된 프랑스혁명의 시작


프랑스는 시민혁명이었다는 말, 겉으로 보면 맞는 말이나 이러한 상황을 혁명으로 디자인하여 구체화한 것은 일루미나티 + 메이슨들이었습니다. 시민들은 이를 수행한 사냥개들이나 다름이 없었고, 결국은 주인만 바뀌게 되었을 뿐, 사회의 중하위계층이 프랑스혁명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받게 되었고, 혁명 이후에도 이들에게 가중된 재정적인 부담은 전보다 더 커졌습니다.


이후 기술된 내역들은 아래 링크에 일부 또는 상당 부분 근거합니다:

https://tile.loc.gov/storage-services/public/gdcmassbookdig/newenglandbavari00stau/newenglandbavari00stau.pdf

https://www.nationalgeographic.com/history/history-magazine/article/profile-adam-weishaupt-illuminati-secret-society

https://en.wikipedia.org/wiki/Maximilien_Robespierre

https://www.nybooks.com/articles/2014/07/10/very-different-french-revolution/

https://www.scottishriteboston.net/en/article_view.php?news_id=1396


1784년, 일루미나티 집단의 창시자인 Adam Weishaupt는 프랑스의 Maximillen Robespierre라는 사람에게 비밀문서를 보냅니다. 이 Maximillen Robespierre 란 인물은 프랑스혁명을 주도한 혁명 정치가로, 법학자이기도 했지요. 혁명 전까지는 군주국가였던 프랑스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었다는군요. 오스트리아의 작가 Stefan Zweig (슈테판 츠바이크)는 "Robespierre라는 인물은 수많은 세월이 흐른 오늘날에도 여전히 비밀의 그림자로 겹겹이 싸여 있다."라고 쓰기까지 했답니다.


역사에도 기록된 프랑스혁명의 핵심 주도자였던 Robespierre는 프랑스혁명을 두고 이렇게 말했답니다:


"1. 프랑스의 군주정치를 무너뜨리고, 2. 구교 및 신교를 파괴하고, 3. 과학적인 토대의 인본주의적인 유토피아 공화국을 만들기 위한 혁명"


The day when

“the monarchy is dead…

religious domination is despised…

social inferiority is extinguished.”


지금의 독일이 위치하고 있는 당시 바이에른 선제후국에 살던 Weishaupt는 당시 프랑스에 살던 Robespierre에게 메신저를 통해 서신을 전달합니다. 불행하게도 이 메신저는 파리로 가는 길에 번개에 맞아 사망하게 되었는데, 조사관들이 이 사건을 들여다보던 중 이 사람이 지닌 서신을 발견하게 되고, 이 서신에는 프랑스에서 어떻게 혁명을 일으켜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The Electorate of Bavaria (바이에른 선제후국)는 Weishaupt를 국외로 추방하고, 이 왕국에 있는 일루미나티의 모든 것들은 불법으로 정했으며 lodge 또한 폐쇄했다고 합니다. 이어 바이에른 선제후국은 유럽의 모든 국가들에게 이 음모에 대해 알리고 경고하는 문서를 발송했다고 하지요. 하지만 이 경고는 대부분 무시되었고 특히 프랑스의 반대가 심했다는데 혹독한 결과를 맞게 된 것입니다.


일루미나티가 왕정제도 (또는 군주정치)에서 인본주의적인 형태의 공화국으로 만들 첫 타깃으로 프랑스를 정한 이유는 프랑스의 왕들이 예수교와 일루미나티를 규제하는데 앞장섰고 (Louis XV와 Louis XVI 등이 이를 주도한 왕들이지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는 계몽주의 학자들과 리더들이 프랑스를 유럽국가들 중 제일 마음에 들지 않아 했다는 것에 있는데, 그 이유는 왕정통치가 가장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 나라인 데다, 이들 지위계층들이 로마가톨릭과 정권유지 및 강화, 그리고 부의 축적을 위해 아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Popo Pius VI 등도 관련되어 있는데, 프랑스는 당시 로마가톨릭에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국가로, 이는 프랑스의 국토 중에서 종교세를 내야 하는 로마가톨릭 소유의 땅이 유럽에서 가장 많았고, 이는 tithe라는 명목하에 농산물의 일부가 로마가톨릭에 바쳐지고 있었기에, 이 프랑스란 나라를 뒤집어야 할 이유가 충분했지요.





3. 영국의 Lunar  Society: 프랑스혁명의 구동력


1700년대와 1800년대에는 영국 내에 (masonic) lunar society 란 집단이 있었습니다. 차후 The British Royal Society로 더 공식화되고 조직화된 이 집단은 프랑스혁명 움직임에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이름도 참 특이함이, lunar society입니다. 어두운 길을 다니기엔 불편해서 보름달이 뜨는 날에 모이자고 한 취지가 이들의 이름이 되었다는군요. 이 모임의 회원들은 자신들을 지칭해 "lunaticks"라고 불렀다는데, 이 단어는 현재 사회에서는 "미친것들"이란 의미로 사용되는 lunatics의 origin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이 lunar society 가 모였던 Soho House라는 건물입니다. Handsworth, Birmingham에 위치하고 있지요.



일루미나티들이었던 Adam Weishaupt와 Maximillen Robespierre 가 "민중정신"과 "인본주의"라는 허울로 이 혁명을 시작했다면, 영국의 이 lunar society에 속한 인물들이 프랑스혁명에 있어 구동력을 제공한 핵심인물들이 되겠지요. 프리메이슨이자 lunar society 회원이었던 Benjamin Franklin 은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서 shuttle diplomacy의 역할을 했다고 널리 알려져 있고, 증기기관엔진을 발명한 James Watt의 아들인 James Watt Jr.라는 인물은 프랑스혁명과 연계되어 스파이 역할을 했고, Joseph Priestley라는 사람은 프랑스의 national assembly 내에서 일어났던 혁명적인 움직임에 열렬한 지지를 보냄과 동시에 깊이 관여했고, James Keir라는 혁명에 funding을 함은 물론, 1789년 바스티유 요새의 함락을 경축하기 위해 연회까지 열었다고 합니다. Erasmus Darwin의 경우 French rebel 들을 지지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요.



멤버십은 화려했습니다. 위 이름들을 보시면 유럽과 미국의 역사 속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된 인물들의 이름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이들은 경제력, 정치력, 그리고 networking 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4. 자유의 여신의 등장


프랑스혁명은 시작부터 진행, 그리고 이후 벌어진 일까지 보면 humanism, masonic science, atheism 그리고 old babylonian 신비주의를 결합한 결정체라고 해도 무관합니다. 한 예로 여신이라는 존재의 상징성을 이용한 활용이 매우 뚜렷했지요. 프랑스의 legislative assembly에서 god 또는 God이라는 존재가 인간 예배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결정을 내린 이후, 이를 대체하기 위한 신화적인 존재 (단 신이 아닌 저존재로 인본주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적당한 존재), 즉 goddess라는 being 이 어떤 상징성을 가지기 위해 사용되기 시작했고, 프랑스혁명 이후 열린 national convention에서 어느 여신의 동상을 세워 goddess of reason이라고 하기로 결정하고 상징성을 부여했다고 합니다. 이를 공식화하기 위해 convention hall 에서부터 chapel of Notre Dame까지의 길을 행진했다고 하고, 높은 altar에 새웠다고 하지요. 광장을 내려다보는 위치에 세웠다고 합니다.


새로운 신을 세운 것이나 다름이 없지요.


신의 공백을 잡신이 채운 것입니다. 사실 구교의 신은 태양신이었으니, 진정한 신도 아니었고, 결국 인간들만 십 수세기를 통해 속임을 당하는 모양새가 또 된 것이지요.


https://en.wikipedia.org/wiki/Cult_of_Reason



이를 통해 변질된 메이슨들, 즉 일루니마티가 원하던 것은 인간의 지성과 양심이 모든 reasoning 행위에 있어 기본이 되고, 인본주의적인 즉 인간이 모든 것의 중심이라는 생각을 구체적인 정책으로 만들어내기 시작한 것입니다. 위의 링크를 간추리면 이렇게 됩니다:


The Cult of Reason (French: Culte de la Raison) was France's first established state-sponsored atheistic religion, intended as a replacement for Roman Catholicism during the French Revolution. After holding sway for barely a year, in 1794 it was officially replaced by the rival deistic Cult of the Supreme Being, promoted by Robespierre.


이성의 숭배 (프랑스어: 컬트 드 라 리종)는 프랑스혁명 당시 로마 가톨릭을 대체하기 위해 프랑스 최초로 국가가 후원하는 무신론적인 종교의 형태로 설립되었습니다. 1년 동안 그 영향력을 행사한 후 1794년, 로베스피에르 (Maximillen Robespierre)에 의해 공식적으로 라이벌 신론인 '최고 존재의 숭배'로 대체되었습니다.


혁명이 성공을 거둔 후 Maximillen Robespierre에 의한 일종의 depopulation campaign 이 진행되었으며, 그 유명한 Reign of Terror라는 역사적인 사건이 발생했는데, 이는 Maximillien Roberspierre 이 이끄는 혁명정부가 대규모 학살 및 처형행위를 진행한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Terror is nothing else than justice prompt, secure and inflexible" 란 기치 아래 프랑스에서만 15백만 명의 "useless eaters (필요 없는 식충들)"를 처리하자는 계획이었지요. Useless Eaters 는 그의 말을 그대로 옮긴 것입니다. 이 결과 300,000명 이상의 프랑스인을 처형했고, 이 중 290,000명 이상이 사회의 중하위층에 속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렇게 이 프랑스 혁명은 Hegelian 의 원칙을 적용하여 부유층과 빈민층의 마찰을 형성하고 자신들이 이에 개입하여 해결를 하는 방식으로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보기엔 순수한 혁명 (즉, 1. 모든 부를 차지하고 중하계층을 착복하는 모나키를 무너뜨리고 2. 구교에 대한 저항이 결국 사탄의 목표힌 신교까지 모두 파괴함으로서 3. 과학적인 토대의 인간 중심의 유토피아 공화국을 만들자) 의 결국은 국가의 주도권을 일루미나티의 이익권을 공유하는 극소수의 개인들이 가지게 되고, 정작 피해자는 대부분이 중하위급 국민들이 되었으며, 그 결과 농민들은 더 많은 곡식들을 정부의 재건과 세금으로 강제상납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주적이 없어진 새로운 악의 집단은 이제 국가권력이 되어 이에 도전하거나 의심하는 사람들은 그 누구라도 체포하고 처형할 수 있는, 전보다 더한 독재적 사회가 되었답니다. 혁명재판소는 새 정부가 들어선 이후 16,000 ~ 40,000 정도의 사람을 길로틴에서 처형시켰고, 그 외로는 길거리의 "성난 민중"들에 의해 수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었습니다.


종교젹인 모임과 종교인들이 금지되고, 교육조차 종교적인 배경을 가지지 못하게 되었지요. 1793년에 법으로 제정된 법안은 종교인 (구신교)들을 숨겨주거나 종교를 조장하는 사람들은 처형에 처하도록 했답니다.




이 모든 만행을 고대 바빌론 여신의 동상은 노트르담의 광장에서 내려다보고 있는 꼴이 되었습니다. 이 goddess 는 우리들에게 아주 잘 알려진 존재로, Lady Liberty 라고도 하고, 자유의 여신이라고도 부르는, 즉 Semiramis 의 재탄생이 되겠지요. Old babylonian goddess 가 다시 세상에 전면적으로 직접 모습을 보이게 된 것이지요.


차후 French 메이슨들이 미국의 건국을 기넘하며 같은 형상을 가진 동상을 미국에 선물로 주게 되고, 이 동상이 New York City 의 남부 바다에 세워지게 된 것입니다. 미국 또한 프랑스처럼 인본주의의 혁명을 하라는 의미였겠지요.




5. 파생된 이념: 공산주의 사회주의 파시즘


이 프랑스혁명은 어떤 이념이 기존의 권력에 대항하여 성공한 첫 케이스가 됩니다. 이를 통해 사회주의, 공산주의, 그리고 파시즘의 근원이 되고, 이를 보고 칼 막스 (Karl Marx), Fredrich Engels 같은 공산주의의 정신적인 지주들은 프랑스혁명을 보고 governing communities 를 만드는 데 아주 좋은 예가 이 프랑스 혁명이라고 했다지요.


민중을 통해

봉기를 일으킨 후

정부붕괴를 획책하는


익숙하지요? 한국에서도 근대 역사를 통해 일어난 일입니다. 최근에도 그랬었지요. 결국 이는 신의 존재를 부인하고 인간을 신 위에 두는 철학과 개념까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6. 루시퍼, 프리메이슨을 통해, 미국에 진출하다


Phillip D. Collins 이란 분은 현존하는 언론가이자 The Ascendancy of the Scientific Dictatorship 이란 책을 공동집필한 분입니다. 이 분이 자유의 여신상을 두고 이렇게 말했답니다:


The statues of this illuminist goddess of reason are found throughout the USA; one stands astride the US Capitol buildings in Washington DC, another is atop the dome of the Capitol Building in Austin, Texas. Her statue as been erected in town squares and city parks, but the most fantastic idol of the goddess of reason, the most majestic statue of the pagan lady who bears the torch of light, who illuminates, uplifts, and frees mainkind, is found in New York's harbor. towering above the shimmering but polluted waters. She holds in her outreaches arm and hand, a torch of fire and light. A gift of the masonic order. The modern inheritors of the illuminati heritage. The Statue of Liberty was sculpted by Fredric Bartholdi, a member of the masonic lodge of Alsace-Lorraine in Paris, France. The statue is an esoteric idol of great significance to the secret societies plotting the new world order.


미국 전역에 이 이교도 이성의 여신 동상이 세워져 있는데, 하나는 워싱턴 DC의 미 국회의사당 건물 옆에 서 있고 다른 하나는 텍사스 주 오스틴의 국회의사당 건물 돔 꼭대기에 있습니다. 이성의 여신 동상은 여러 마을 광장과 수많은 도시 공원에 세워져 있지만, 가장 환상적인 이성의 여신 우상, 빛의 횃불을 들고 인류를 비추고 고양시키며 해방시키는 이교도 여신의 가장 장엄한 동상은 뉴욕의 항구에서 발견됩니다. 반짝이지만 오염된 바다 위에 우뚝 솟아 있는 이교도 여신의 동상입니다. 그녀는 봉사를 펼치는 팔과 손에 불과 빛의 횃불을 들고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의 선물입니다. 일루미나티 유산의 현대적 계승자들. 자유의 여신상은 프랑스 파리에 있는 알자스-로렌 프리메이슨의 회원인 프레드릭 바르톨디가 조각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새로운 세계 질서를 계획하는 비밀 결사체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 매우 난해한 우상입니다.


고대 바빌론 제국에서 갈라진 Abrahamic 뿌리와 (Judaism and Christianity) 그에 상반되는 Nimrod-Semiramis 의 뿌리로 상징되는 그 외 모든 이교들의 싸움은 이렇게 계속되어 이어지고, 고대 역사에서와 같이 적나라하게 드러나지 않고, 기원 후 시대부터는 인간의 종교, 문화, 경제, 사회 속에 파고들어 더욱 기만적인 모습으로 우리가 모르게 도사리고 있습니다.


어쨌건간에 이렇게 프랑스를 시작으로 해서 인본주의직, 무신론적, 지성과 과학(seemingly) 에 근거를 둔 사상이 세계로 퍼지기 시작합니다. 다음 정류장은 미국이 됩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The American Revolution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January 09, 2024




참조: 프랑스혁명 전과 후, 그리고 이것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Adam Weishaupt 과 곧 다루게 될 Rothschild family 에 대한 메모를 아래 남기고자 합니다.


1784: Adam Weishaupt issues his order for the French Revolution to be started by by Maximilien Robespierre in book form. This book was written by one of Weishaupt's associates, Xavier Zwack, and sent by courier from Frankfurt to Paris. However en route there, the courier is struck by lightning, the book detailing this plan discovered by the police, and handed over to the Bavarian authorities.


As a consequence, the Bavarian government orders the police to raid Weishaupt's masonic lodges of the Grand Orient, and the homes of his most influential associates. Clearly, the Bavarian authorities were convinced that the book that was discovered was a very real threat by a private group of influential people, to use wars and revolutions to achieve their political ends.


1785: The Bavarian government outlaw the Illuminati and close all the Bavarian lodges of the Grand Orient. Mayer Amschel Rothschild moves his family home to a five storey house in Frankfurt which he shares with the Schiff family.


1786: The Bavarian government publish the details of the Illuminati plot in a document entitled, "The Original Writings of The Order and Sect of The Illuminati." They then send this document to all the heads of church and state throughout Europe, but sadly their warning is ignored.


1788: Kalmann (Carl) Mayer Rothschild Born.


1789: Due to the European ignorance of the Bavarian government's warning, the Illuminati's plan for a French Revolution succeeded from this year to 1793. This revolution was a bankers' dream, it established a new constitution and passed laws that forbade the Roman Church from levying tithes (taxes) and also removed its exemption from taxation.

작가의 이전글 서울대학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