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umi Aug 26. 2024

그때가 더 행복했겠지?

지나가는 생각들


"Friends"의 member였던 Matthew Perry 가 2022년에 출간한 자서전 "Friends, Lovers, and the Big Terrible Thing: A Memoir"를 읽으면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이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어쩌면 꽤 심오하기도 하지요.



1994년 이 historic show의 첫 season 이 방영되기 전, 이들은 모두 filming을 마치고 Las Vegas로 갔다고 합니다. 물론 거의 무명에 가까운 이들이 거길 자비로 갈 생각은 하지 않았겠지요. Jennifer Aniston의 말에 따르면 당시 Vegas에 가게 된 이유는 이랬다고 합니다.


"That was a trip to Las Vegas before the show aired,” Jennifer Aniston recalled. “Jimmy Burrows, our director, decided, he said, 'I want to take the cast to Vegas and I want to take them to dinner. ' And he took us to dinner at Spago at Caesar's palace, and we were like, 'We're so fancy."


제니퍼 애니스톤은 “드라마 방영 전 라스베이거스 여행이었어요.”라고 회상합니다. “감독인 지미 버로우스가 '출연진들을 라스베가스에 데려가서 저녁을 대접하고 싶다'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시저의 궁전에 있는 스파고에서 저녁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저희는 '우리 정말 멋지다'라고 생각했죠.”


이 여행은 사실 show의 producer 가 제안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이들이 유명해지기 전에 마지막으로 갈 수 있는 단체여행"을 꾸며보고 싶었다는군요. 첫 season의 촬영을 마친 후 첫 방영이 되기 전 떠난 이들의 무명의 여행 - 내노라하는 여러 전문가들이 물론 해 볼만한 show라는 판단 하에 제작되었겠지만, 이 프로그램이 처음 세상에 방영되기 전 관련자 모두의 마음은 참 복잡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우들은 아래 사진에서 보듯, 방송사에서 준비해 준 private jet을 타고 Vegas 로 즐거운 여행을 떠났다는군요.



이들 중 Matthew Perry (Chandler Bing) 는 삶을 비극적으로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Jennifer Aniston (Rachel Green) 은 유명해진 이후 Brad Pitt과 엮이게 되어 결국은 비참하고 불행한 사랑이야기로 세상의 이야깃거리가 되었지요. David Schwimmer (Ross Geller) 또한 이 show 이후 삶이나 career 모두 내리막길인 듯합니다. Acting 이 가장 별로였다는 평가를 받은 Matt LeBlanc (Joey Tribbiani) 도 이후 그렇다 할 뭔가가 없는 상태고, 그렇게 흘러갈 듯합니다. Courteney Cox (Monica Geller)와 Lisa Kudrow (Phoebe Buffay) 만은 그나마 굴곡 없는 삶을 이어가는 듯하지요.


이 드라마가 첫 방영된 1994년 이후 30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가장 행복했던 때가 언제였을까요? 왠지 저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혼신을 다해 모든 것을 쏟아부은 후 그 결과물을 기다리며 먼 여행을 같이 떠난 무명의 시절 - 이들에게는 가장 행복했던 시절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희망과 소망, 기대로 가득한, 그리고 후회도 미련도 없던 그런 순간 말이지요.


- August 26, 2024


작가의 이전글 먹기 전에 손 씻어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