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아 May 24. 2024

AI 소설! 콩콩이의 시간여행

'라이팅젤'로 소설 써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AI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상을 점점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글쓰기를 도와주는 AI는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라이팅젤을 통한 AI 소설 쓰기 활용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라이팅젤은 인공지능 기반 글쓰기 서비스로 AI 글쓰기, AI 드로잉, AI 채팅, AI 작곡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I 글쓰기'에서는 소설, 블로그, 동화, 비즈니스 아이디어, MBTI 연애편지, 대입 자소서, 뉴스레터, 상품 소개 문구, 판타지 세계관, 이메일 뿐만 아니라 취업 자소서나 일기 쓰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저작권 걱정없는 순수 창작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소설을 한편 써보려고 합니다.  




AI 글쓰기 > 소설 패키지



'소설 패키지'를 선택하고 소설의 기본 요소인 시점, 문체, 주요 인물, 장소, 시간, 주요 사건을 입력하고 글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2인칭 시점으로 콩콩이라는 강아지가 2024년 서울에서 시간 여행을 하는 주제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시간 여행을 하며 겪는 모험담을 매우 재미있게 전개하고 있네요.




2024년의 서울. 당신은 햇빛이 따사롭게 내리쬐는 한강변을 걷고 있었다. 바람결에 실려 오는 꽃향기와, 저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의 모습이 오늘따라 유난히 평화로워 보였다. 이때, 당신의 옆에서 콩콩이가 튀어나왔다. 콩콩이는 당신의 발걸음을 주춤하게 만든 귀여운 강아지지만, 단순한 강아지가 아니었다.


"우왁! 사람 좀 조심해!" 콩콩이는 사람처럼 말을 할 줄 아는 신기한 존재였다. 당신은 깜짝 놀라 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오늘 기분 좋아 보여, 콩콩이. 뭔가 좋은 일이 있니?" 당신은 고개를 갸우뚱하며 물었다. 콩콩이는 신나게 꼬리를 흔들며 대답했다. "오늘은 아주 특별한 날이거든! 시간여행을 떠나는 날이야!" 당신은 믿기지 않는 표정으로 콩콩이를 쳐다보았다. "시간여행? 그게 정말 가능한 거야?"


콩콩이는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작은 시계를 꺼내 보였다. "이 특별한 시계를 사용하면 시간이동이 가능해! 자, 이제 탐험을 떠나보자고!" 당신은 콩콩이가 내민 시계를 받아들고, 무언가 신비한 기운이 느껴지는 그 시계에 눈길을 주었다. "어디로 가는 건데?" 콩콩이는 밝게 웃으며 대답했다. "2024년 서울을 벗어나 다른 시대를 구경해보자고! 일단 첫번째 목적지는 조선시대!"


당신은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콩콩이의 지도에 따라 시계의 다이얼을 돌렸다. 그리고 눈앞이 번쩍하며 삽시간에 다른 장소로 이동하였다. 조선시대 서울의 모습이 눈앞에 펼쳐졌다. "와, 정말로 시간여행이 가능하네!" 당신은 경탄하며 소리쳤다. 콩콩이는 당신의 발치에서 껑충껑충 뛰며 외쳤다. "이제 시작이야! 우리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여행할지 기대되네!" 당신은 콩콩이와 함께 서울의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준비를 했다. 자, 이제 모험을 떠날 시간이다!

'해당 결과로 그림 그리기'를 하면 이야기 맥락에 맞게 그림도 1장 그려줍니다.




소설 이어쓰기

글이 마음에 든다면 이어쓰기를 할 수 있고, 이 글을 활용하여 그림을 1장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화풍도 선택할 수 있는데 회화 종류, 재료, 동화책 표지도 만들수 있는 점이 신기 했습니다.

 자, 그럼 다시 이어쓰기 한 글을 살펴보겠습니다.


당신과 콩콩이는 조선시대 서울의 거리로 발을 내딛었다. 하늘 높은 곳에서 태양이 빛을 발하던 현대와는 달리, 조선시대의 서울은 빛바랜 종이와 같이 그윽한 매력을 뽐내고 있었다. 길을 따라 가다 보니 전통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분주히 오고 가고, 낮게 깔린 기와지붕 아래로 소박한 시장이 펼쳐져 있었다. "정말 멋지구나! 이 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가는 거지?" 당신은 콩콩이를 향해 물었다. 콩콩이는 껑충껑충 뛰며 주변을 둘러보았다.


"우리가 보지 못한 배경과 문화가 가득해! 이곳은 마치 살아 있는 책 같아. 우리가 역사책에서만 보던 것들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잖아." 당신은 시장에서 파는 다양한 물건들을 흥미롭게 구경하며 걸음을 옮겼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사람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사건이 벌어졌다. 한 여인이 누군가에게 쫓기는 듯 황급히 달려오고 있었다. "도와주세요!" 여인은 간절한 목소리로 외쳤다. 그녀의 뒤를 따르던 몇 명의 무리들이 잔인한 표정을 지으며 이쪽으로 다가오고 있었다.


당신은 잠시 망설이다가 콩콩이를 바라보았다. 콩콩이는 큰 눈을 반짝이며 말했다. "비단을 훔쳤다고 누명을 쓰신 것 같아! 우리가 도와드리자고!" 당신은 콩콩이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여인을 쫓던 무리 앞을 막아 설 결심을 했다. "그만두세요! 잘못된 누명이라면 밝히는 것이 옳습니다!" 당신은 용기 있게 외쳤다. 무리의 앞장 서 있던 인물이 웃음을 터뜨리며 말했다. "너희가 무슨 상관이냐? 비단을 훔친 도둑을 붙잡는게 우리의 임무다!" 하지만 당신은 물러서지 않았다. "우리가 진실을 밝히겠다.


여인을 단순히 무리하게 다룰 수는 없다. 우리는 이에 대해 더 알아봐야 해." 콩콩이는 무리의 한 사람 옆에 앉아 조용히 속삭였다. "우리 친구는 대단한 괴도 탐정이지. 정말 그 여인이 훔친 게 맞는지 조사해 보세요." 무리는 당신과 콩콩이의 결정을 듣고 잠시 멈칫하더니, 결국 동의하였다. "좋다, 시간을 주겠다. 이 여인을 풀어줄 테니 진실을 밝혀보아라." 그리하여 당신과 콩콩이는 여인과 함께 비단 훔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조사를 시작했다. 당신은 콩콩이의 안내를 받아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증거를 모으기 위해 이곳저곳을 헤맸다. 드디어, 사건의 진실이 드러났다.


비단 훔친 누명을 씌운 것은 바로 여인의 이웃이었다. 이웃이 비단을 훔친 후 여인에게 덮어씌웠던 것이었다. 당신의 용기와 콩콩이의 뛰어난 관찰력 덕분에 여인은 무사히 누명을 벗을 수 있었다. "정말 대단해! 우리가 해냈어!" 당신은 콩콩이에게 기뻐하며 외쳤다. 콩콩이는 꼬리를 이리저리 흔들며 말했다. "이제 다른 시간으로 이동해보자! 더 많은 모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거야. 어디로 갈지 궁금하지 않아?" 당신은 콩콩이의 말을 듣고 시계를 다시 꺼냈다. 콩콩이와 함께 다음 모험을 준비하며, 당신은 새로운 장소와 시간을 탐험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어떤 시대와 장소가 기다리고 있을지, 두 사람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오늘 AI를 활용해 소설을 써 보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느끼셨나요? 어린이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을 작성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소설을 작성해 보시면 매우 흥미롭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자녀가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큰 흥미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학교에서 겪는 일상적인 사건을 시간 여행과 결합해 새로운 모험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자녀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글쓰기의 재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자녀와 함께 글쓰기에 참여함으로써 AI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AI 도구인 라이팅젤을 활용하여 블로그 글, 동화, 작사 및 작곡 등 다양한 글쓰기 활동을 해 나가며, 여러분과 함께 좋은 경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AI와 함께하는 창작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며, 이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ChatGPT와 Copilot 무료 버전으로 멋진 동화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I 글쓰기 #AI 소설 #라이팅젤 #창의적글쓰기 #소설쓰기

매거진의 이전글 AI 동화! 카이와 라온의 우주 모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