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cioun Mar 23. 2024

억만장자의 시작




45살에 나는 100억 자산가가 되었어. 그러니 조금씩 편해지더라고. 남들보다 더 이룬 성공에 현혹된 거지. 어머니와 주위 사람들이 모두 성공했다고 말하길래 그 말을 믿었어. 그런데 이 지구에서는, 현실에 안주하기 시작하면 그 편안함에 대한 벌을 받게 돼. 그래서 나는 내가 가능한 가장 높은 곳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했어.


과거의 나는 선택지가 없었어. 누구도 나를 고용해주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었거든. 그래서 아무리 싫더라도 하나에 집중하려고 했어. 그리고 그때의 그 결정이 나 자신에게 유일하게 칭찬하는 점이야.

자존심을 내려놓고 도전을 한 것.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자존심을 내려두고 결정해 봐.




나보다 앞서가는 사람들, 혹은 좋지 못한 사람들과의 비교는 언제나 나 자신을 망쳐. 다른 모든 이보다 더 낫다는 생각에 사로잡히는 것, 그것만이 내 걱정이야.




10살에 아버지를 잃고 20살에 형제를 잃고 농구 선수의 꿈을 포기하고 마약을 택했죠. 대여섯 번의 실직을 하고, 그냥 루저였어요.


어머니는 25살 당시의 저에게 말했어요.

"더 이상 집에 오지 마렴. 더 이상 보고 싶지 않구나."

그날이 제 인생이 바뀐 날이었죠.


하지만 (비참해도) 제 안에서 아주 작은 빛을 간직하고 있었어요.

"너는 특별해."라고,


저는 주위에 모든 적들을 쳐내고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했어요.



-그랜트 카돈 (8조 자산가 / 투자 전문가이자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





*¹ 출처 5 Steps to Becoming a Millionaire - Grant Cardone Trains His Sales Team LIVE (youtube.co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