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경 Feb 13. 2022

연경의 유럽 자동차 여행
남프랑스 4

4화, 남프랑스 숙소 알아봅시다!

5) 남 프랑스 숙소 알아봅시다.


숙소는 세부 코스가 정해진 뒤 알아보면 됩니다.

우리가 잘 아는 호텔도 있겠고. 가정집을 숙소로 내놓는 에어비앤비도 있겠고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있겠습니다만, 저는 취사가 가능한 아파트를 주로 구해요.

먼저 서드 파티 업체에서 구해보고 안 나오면 에어비앤비로 갑니다.


저는 부킹닷컴을 선호해서 이 사이트에서 아파트를 찾아보고 없으면 호텔을 찾습니다.

숙소 요금은 변동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대형 호텔의 경우 직전에 싼 요금을 풀기도 해서 

체크를 많이 해야 되고 에어비앤비는 인기 있는 곳은 마감이 빨리 되니까 일찍 해야 됩니다. 


특히나 내가 가는 시절이 성수기고 일정이 짧다면 숙소 다 세팅하고 가야 합니다.


① 자동차 여행자인 만큼 주차장이 같이 있나 1순위로 봅니다. (전용주차장)

② 그다음 관광 포인트와 그리 멀지 않은 곳을 택해요. (이 사항은 개인의 취향마다 달라요)

③ 리프트가 있으면 금상첨화인데 없는 곳도 꽤 있어요./ 가방 크기가 너무 크지 않도록 짐을 싸야하는 이유입니다.


이 원칙이 어긋날 때도 물론 있습니다.

저는 가격은 트윈 룸 기준 100유로 위아래로 구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곳은 못 갑니다.


몇 군데 점찍어 놓은 숙소를 공개해 볼게요.                                                          

발랑솔과 무스티에 생트 마리, 베르동까지 커버하는 지역입니다.


① Outstanding view from 2 large rooms- Verdon Canyon / 푸이모이송

최대 인원 6명 · 침실 2개 · 침대 4개 · 단독 사용 욕실 1개/ 4명 기준 1일 140유로/ 아래층에 주인이 거주하고 2층을 단독으로 사용/ 주차장은 집 주변에 길 가 주차. 차가 없으면 이런 숙소 못 갑니다.


라벤더로 유명한 발랑솔, 프랑스의 아름다운 마을 무스티에 생트 마리, 베르동 협곡까지 커버되는 지역의 숙소입니다.


puimoisson의 에어비앤비 / 에어비앤비 사진



②Gite/vila des rose/ 루씨용     

Gite는 농가주택을 뜻하는데 루씨용의 이 숙소도 평점이 아주 높습니다. 2일 이상만 이용 가능하고 수영장은 계절에 따라 운영합니다. 주차도 되고 조식이 훌륭해요. 리프트가 없고 부엌도 없습니다. 

방은 인원에 따라 2인 2일 296유로( 방 크기 28㎡ ), 4인일 경우 2 베드룸이 2일 429유로 나옵니다.

   

Roussillon의 숙소/ 부킹닷컴 사진

     


잠깐에어비앤비에서 숙소 고르기 Tip   


① 찾기 쉬운가집에 들어가기 쉬운가를 따져야 됩니다.                                         

 에어비앤비의 경우 가정집을 임대해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소만으로 찾아야 되는데 찾기 쉬운 위치인가 봅니다. 또 외국의 경우 번호 키가 아닌 경우가 많아서 주인을 만나 문을 열어야 되는데 시간 약속도 잡아야 하고 또 임대를 여러 곳에 하는 경우 체크인하는 장소와 실제 거주 장소가 다른 경우가 왕왕 있어 주의를 요해요. (이용자 평을 보세요)                                                                       


 체크인 장소와 시간대 확인합니다.                                                              

 대개는 머물 집에서 체크인하게 되는데 위에서 설명한 대로 장소가 다르다든지 시간대가 아주 한정적이라 그 시간 안에 도착 못하면 일방적으로 취소된다든지 하는 경우는 피합니다.


 숨어있는 요금을 파악합니다.

청소비를 많이 청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예약 시 설명되어 있음) 가구나 집기 손상 때 비용을 과도하게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착해서 상태가 영 아니올시다, 면 사진 찍어 주인에게 보내 두는 것도 필요해요.

 

 이용자 평을 잘 살핍니다.

시설이 형편없다던가, 청결하지 않다던가, 찾기 어려웠다는 불만 글이 있는지 살펴야 되는데 사용자가 실제로 나쁜 평을 완곡하게 표현을 하므로 꼼꼼하게 살펴야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비앤비를 가성비 면에서 선택할 수밖에 없을 때가 있어요.

서드파티 업체(부킹 닷컴, 호텔스 닷컴 등등)에서 아파트 호텔을 구하는 게 제일 좋은데 가성비 좋은 숙소가 안 구해질 때 에어비앤비에서 좋은 숙소가 나오기도 하니까요.

엘리베이터는 아파트가 아닌 경우 없는 게 다반사니까 노약자가 있을 경우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다음 장은 모든 자유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대표 코스 알아보기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