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lver bird Jul 20. 2023

untitle

2개월만에 해보는 넋두리 

결혼을 하자던 남자와 헤어진 지 벌써 2개월하고도 며칠이 더 지났다


체감상으로는 이미 몇 년은 지난 것만 같은데 아직 2개월밖에 지나지 않았음에 한 번 놀라고

아직도 내 마음속에 그가 선명하게 남아있음에 다시 한 번 소스라치게 놀란다


6개월간의 결혼 준비.. 그리고 합가를 통해 나는 꽤나 마음의 안정을 얻었고

그는 내가 생각하던 이상형의 남자와는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나에게 매번 새로움을 선물하는 사람이었다.

누군가 그랬다 그 사람을 생각할 때 미소가 지어진다면 상대방을 좋아하는 거고, 결점이 보였을 때 그 결점조차 끌어안고싶어지면 상대방을 사랑하는거라고

그는 나에게 그런 존재였다


내가 원하는 키보다 적어도 5센치는 작지만, 내가 원하는 따뜻한 말을 해주는 사람은 아니지만

주로 이기적이고 제멋대로인 듯 하지만 행동 하나하나에 나를 위해줌이 느껴지는 그런 사람이었다

본인은 츤데레여서 따뜻한 말이나 행동을 하지 못한다던 사람 

그렇지만 행동으로 증명하던 사람 


처음으로 그가 나와는 결혼하지 못 할 것 같다고 했던 그 순간의 아픔이 아직도 서늘하다 

그 순간을 떠올리는 것 만으로도 아직도 심장이 멎는 것 같고 눈 앞이 캄캄해지며 눈물이 맺힐 정도로 


그와 이별하고 짐을 챙겨 10년 넘게만에 본가로 들어가던 그 날 

나의 본가로 짐을 옮겨주면서 하던 그와의 대화들 

자신도 그 짧은 시간만에 결혼을 하고 싶던 여자는 내가 처음이었다고 

좀처럼 눈물을 보이지 않던 그가 처음으로 눈물을 보였던 그 날 


-나를 너무나도 아껴주시는 그의 어머니가 나를 보낸 그에게 욕을 한 바탕 하시려다가 

당신 아들의 모습이 너무 공허해보여 차마 못하고 넘어갈 정도로 그 역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그렇게 그와 이별 후 한 달은 거의 먹지도 못하고 움직이지도 못한 채 정말 시체처럼 누워서만 지냈다 

사람이 이 정도로 울 수도 있구나 싶을정도로 울다가 탈진해서 쓰러져 자고 일어나서 멍하게 있다가

나도모르게 두 뺨을 타고 눈물이 흐르기를 며칠이나 반복했다 

어딘가 외출하고싶지도 않고, 누군가를 만나고싶지도 않은 일상의 반복들 

그 좋아하던 게임조차 기력이 없어 한동안 내려놓았다 


생각보다 내 일상에는 그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었다

그런 흔적들을 볼 때마다 무너져내리고 무너져내리기를 반복했다

결혼준비하겠다고 퇴사까지 한 시점이라 어딜 나갈 일이 없으니 사람이 폐인이 되는건 정말 시간문제더라


그렇게 한 달을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남은 짐을 가지러 그와 살던 집에 갈 때만 간신히 외출을 했다

그렇게나마 그의 얼굴을 보고 오면 약간 기운이 돌고 또 무너져내리고

그렇게 서너번을 짐을 챙긴다는 핑계로 그의 얼굴을 보곤 했다 


과거 9년의 만남을 가진 K와의 이별을 생각보다 가볍게 넘길 수 있었기에

난 이번 이별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막연히 이 사람과 결혼을 하겠구나 라고 생각했던 사람과 결혼을 하기로 했던 사람과는 

그 충격이나 아픔이 비교할 바가 아니었다 

모 드라마에서 나왔던 대사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날이 적당해서-

항상 그의 생각이 머릿속에서 떠나지를 않더라 

나를 위로해주기 위해 친구들은 하루가 멀다 나를 불러냈고, 가족들은 내 눈치를 봐야만 했다

내일 모레 40이 되는 우리 엄마아빠의 못난 첫째는 파혼의 충격으로

하루 종일 방 안에서 울다가 잠들기를 반복했고, 하루에 한 끼 조차 제대로 먹지 못했다 

눈에 띄일정도로 야위었고, 거슬거슬해졌고 정말 생기가 없었다고 하는 표현이 딱 맞을 것 같다

죽을 의지 조차 없어서 숨만 쉬고 있었다는게 딱 맞는 표현일 것 같은 


2주정도 지나고서는 어쨌던 이 헛헛한 마음을 달래보고자 닥치는대로 남자를 소개받았다

하루에 2~3탕씩도 밥약속을 잡고 넘어가지도 않는 밥을 억지로 꾸역꾸역먹고 집에 오는 길에 게워내고

누가 봐도 전 남자보다 괜찮은 남자였고 조건도 훨씬 좋았지만 희안하게도 전 남자가 더 그리울 뿐이었다

누군가를 만날수록 그의 모습이 겹쳐지며 결국에 마음속에서는 그를 찾기에

상대방에게도 나에게도 못할 짓을 하고있다는 생각이 들어 그만두기를 몇 번이나 반복하고나서야

아직까지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걸 받아들이기로 했다


그와 헤어지고 1개월정도 뒤.. 

동생의 소개로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했고, 되도록이면 바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나의 시어머니가 될 뻔했던 그의 어머니는 취업을 축하한다며 식사를 사주었고 

너무나도 우습게 그와는 이별했지만 그의 어머니와는 만나서 식사도 하고 친구처럼 지내고 있다

올 겨울에는 홋카이도에 함께 가자고, 내년 여름에는 제주도에서 한 달 살이를 할거니 놀러오라고 

그의 어머니와 나는 이미 내년 여름까지의 약속까지 해놓았다


고부관계일뻔한 우리의 조합은 누가 보면 정말 기이한 조합일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자살기도란걸 해보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