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나 Feb 21. 2024

새벽 감성

모든 것이 좋았던 새벽

 그날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친구들과 파자마파티를 하는 날이었다. 모두가 잠든 밤에 침대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쉴 새 없이 이야기했다. 그 순간 느껴지는 모든 것이 좋았다. 서로 바짝 붙어 앉아 느껴지는 후끈한 열기. 그 열기를 식히기 위해 반쯤 열어놓은 창문에서 들어오는 선선한 바람. 푹신한 이불에서 나는 좋은 향기. 거실에서 가끔씩 들려오는 강아지의 챱챱거리는 발소리. 3년간 매일같이 이야기했는데도 아직 못다 한 얘기가 그렇게 많이 남아있었나 보다. 이야기하다 울기도 했는데, 10초 지나고 나니 내가 방금 왜 울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잊어달라고, 내가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러니까 한 친구가,


“그게 새벽감성이야.”


 이런 게 새벽 감성인가? 서로가 재잘재잘 털어놓은 말들이 뭉게구름이 되어 창밖을 빠져나간다. 몇 시간 동안 얘기했는데 막상 떠올리자니 생각나는 것들은 얼마 없다. 그럼에도 얼굴을 마주 보며 서로 깔깔거리던 순간들이 정말 행복했다. 제정신이 아닌 것 같은데 또 잠은 안 오는 새벽감성을 처음으로 맛보게 해 준 친구들. 내가 앞으로 살아가며 너희 같은 친구들을 또 만날 수 있을까? 진정으로 궁금하다. 그렇게 거의 아침이 되어서야 강아지가 또다시 챱챱거리며 돌아다니는 소리를 들으며 잠에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소한 일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