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드캠퍼스 Jun 05. 2017

대학의모든것 | 가천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이 들려주는 진짜 귀한 대학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화학과 생물을 잘해야 한다...



Q. 안녕하세요, 가천대 식품영양학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공부 열심히 하는 친구들도 있어서 공부 열심히 하게 됩니다. 영양학 관련된 과목들 배우고 교수님들도 열정있으신 분들도 계셔서 배울 거 많습니다. 아닌분들도 계시지만 또 교직이론 기회도 몇명한테 줘서 대학원 안가고 대학에서만 공부해서 영양교사 될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Q. 가천대 식품영양학과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에게 솔직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A. 공부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가 심합니다. 네, 문과 힘들어요. 문과이시고 고3이라면 겨울방학에 생물/화학 공부해서 오세요. 이과도 생물/화학 공부해서 오세요. 쉬울 거 같죠? 겁나게 어려워요 ^^ 솔직히 문과 교차지원 따라가기 힘듭니다. 솔직히 상위권 중에 문과출신 없어요. 하위권에 깔아주고 있지... 그만큼 문과한테 불리한 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이과라서 잘할 거라는 생각 버리세요. 열심히 안하면 바닥입니다. '문과쪽 과목에서 법규 이런 거에서 유리하지 않을까?'라는 생각 할 수도 있는데 글쎄요.. 그럴수도 있지만 이과 애들도 암기 잘하더라구요... 생물/화학 열심히 공부할 거 아니면 오지 마세요.



Q. 공부할 양이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집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이 많은가요? 통학하기 쉬운가요?

A. 통학은 절대 힘들어요... 진짜 통학하면서 지하철 안에서 공부하는 게 가능한 사람 제가 존경합니다.... 미쳤어요.... 일호선-구호선-이호선-분당선 사람 미칩니다... 신입생 때 내릴 곳에서 못 내리고 지나간 게 몇 번인지... 통학해야 한다면 진짜 출근시간 무조거어어언 피하세요....


출처: 서울시 공식 페이스북



Q. 학과생활, 학교생활은 어떤가요?

A. 분명 학교 합격하면서 '과생활 열심히 해야지!'라고 다짐했었는데 (저는) 과생활 안해요.. 그냥 마음 맞는 친구들끼리 친하게 지내요. 그래도 막 친하진 않아도 인사하고 지내고 안부 묻고 궁금한거 있으면 서로 물어보고 그러긴 합니다! 착한 친구들이 더 많아요! 학교 생활은 그냥 괜찮아요.. 마음 맞는 친구들은 다들 착하고 재밌고 다양한 활동 같이 하면서 더 친해지고 생각 공유하고 즐겁습니다.



Q. 앞으로 가천대학교, 그리고 가천대 식품영양학과는 발전할까요?

A. 약간 총장님 찬양하는 이런 거 없애고 다양한 사업 지원해서 선정되고 그러다 보면 발전할 것 같긴 합니다. 식품영양학과도 발전할 것 같아요. 요즘 영양이란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발전 가능성이 꽤 있어보여요! 



★ 나의 대학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프리미엄 리뷰어로 지원해주세요! ★

↑↑↑↑↑  클릭하시면 리뷰어 지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글은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2학기 이상을 수료한 학생분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애드캠퍼스 프리미엄리뷰를 바탕으로 재구성 하였습니다. 문체 및 문단구성 외 실제 내용은 전혀 수정하지 않고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수험생이세요? 6월 모의고사, 그 후에 해야할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