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Mar 05. 2020

돈기부여

조현우 지움 나비의 활주로 펴냄








 최대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다. 끊임없이 많은 을 읽고, 많은 강의를 들어보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통찰력을 키워야 한다.



먼저 돈이 있어야 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돈이 있으면 단순히 돈 때문에 하는 일들로부터 당장이라도 자유로워질 수 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해내려고 하면 당연히 힘들 수밖에 없다. 이럴 때에는   가지 규칙을 정해놓고 무조건 그것만 지켜라. 육체와 정신이 건강한 상태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하든 상관이 없다. 하지만 정신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많은 일을 벌려놓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다.


자신이 정말 사고 싶은 게 있다면 지금 사고,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지금 당장 하라. 그것이야말로 행복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조현우’의 과감히 돈 쓰는 기준
1 한 번도 안 해봤던 유형의 경험(안 먹어봤던 음식, 안 타봤던 차 등)
2 성장할 수 있는 경험(책, 강의, 여행, 멘토와의 식사 등)
3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경험
4 시간을 구매하는 것(내가 직접 하는 것보다 아웃소싱하는 것이 효율적일 때)
5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경험





지속력을 갖고, 포기하지 않고, 꿈에 몰입하며, 리스크 또한 과감하게 수용할  있는 용기를 갖고 행동하기까지는 조금  강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그러면 직업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데요?”

 물음에 가장 이상적인 대답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전문가가 되는 이다.



 직장에서 배울  있는 업무를 최대한 빨리 배우고, 다른 곳에 가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있다면 그것 또한 전문성을 빠르게 쌓을  있는 방법  하나다. 우리는 지금 당장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면서 월급이 보장되는 삶보다 직업을 하루빨리 만드는 것이 인생 전체를 안정적이고 주체적인 삶으로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어떻게  아낄 것인가?’

 ‘어떻게 나의 가치를 올려서  많은 돈을 받을 것인가?’
 

회사원, 전문직,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 창업가  당신이 어떤 상황에 있는 사람이든 중요하지 않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학원을 다녀야 하거나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 경우 과감히 돈을 써라. 당장 아끼고 저축해야 한다는 이유로 자신의 가치를 높일 기회를 놓쳐서는  된다. 만약 아무리 열심히 하고 실력을 갖춰도 당신의 가치를 회사가  알아본다면 당장 그만두는  낫다(물론 본인의 가치를 과대평가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두번째 명함 나와 꼭 맞는 일을 찾아내는 13가지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