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May 25. 2020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며, 내 영혼의 선장이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중에서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안다면, 이는 곧 당신의 인품을 아는 것이 된다. 당신의 생각이 당신을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정신 상태는 당신의 운명을 결정하는 X요소다.


 애머슨은 “그가 하루종일 생각하고 있는 것, 그 자체가 그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photo by kh♥





소.망. 달성을 위한 여섯 가지 원칙

첫째, 당신이 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단순히 ‘많은 돈을 벌고 싶다’라는 생각만으로는 안 된다.
둘째, 당신이 원하는 만큼 돈을 얻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이 세상에는 대가 없는 보답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셋째, 소망을 달성하는 ‘ 기일’을 정한다.
넷째, 돈을 얻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설령 그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행동에 들어간다.
다섯째, 지금까지의 네 가지 원칙, 얻고 싶은 돈의 금액, 그러기 위해 할 일, 기일, 철저한 계획을 종이에 상세히 적는다.
여섯째, 이 종이에 적은 선언을 1일 2회,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아침에 일어난 즉시 되도록 큰 소리로 읽는다. 이때 당신은 이미 그 돈을 가졌다고 생각하여 그렇게 믿어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 여섯 가지 원칙을 정확하게 쫓아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중에서도 여섯 번째 원칙이 중요하다.

 중요한 것은 소망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굳게 믿고, ‘성공의 문은 반드시 열린다’는 상상력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무엇을 완성하고 싶은 강렬한 소망을 가진 사람들을 ‘공상가’라고 부르지만 진실한 공상가란 바보도 게으름뱅이도 도박꾼도 아니다.


소망이 반드시 실현될 것을 마음으로 믿지 않는 한 그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없다. 즉 희망이나 기대가 아닌 신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또 동시에 항상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 하는 것도 중요하다. 신념은 물론이거니와 성의와 용기도 마음이 초조하면 발휘하기 어렵다.
  




자신감을 기르는 다섯 가지 법칙

첫째,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그래서 참고 기다린다. 나는 ‘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라고 마음속으로 다짐한다.
둘째, 무엇이든지 내가 마음속에서 강렬하게 소망하는 것은 언젠가는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매일 30분씩 내가 이루고 싶다고 생각하는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게 그려 낸다.
셋째, 나는 자기 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는다. 그래서 매일 10분간 정신을 통일하여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 자기 암시’를 건다.
넷째, 나는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쓴다. 다음은 한 걸음 한걸음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해 가는 일뿐이다.
다섯째, 나는 진리와 정의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는 어떠한 성공도 결코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기적인 목표는 세우지 않겠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우선 남을 위해 봉사한다. 사랑을 몸에 익히고 증오와 시기, 이기심이나 짓궂은 마음을 버린다.


당신이 진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질 것이다.
당신이 안 된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안 될 것이다.
당신이 이기고 싶다는 마음 한구석에
이건 무리라고 생각하면, 당신은 절대로 이기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실패한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실패할 것이다.
돌이켜 세상을 보면 마지막까지 성공을 소원한 사람만이
성공하지 않았던가.
모든 것은 사람의 마음이 결정하느니.
당신이 이긴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승리할 것이다.
당신이 무엇인가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그대로 될 것이다.
자아, 다시 한 번 출발해 보라.
강한 자만이 승리한다고 정해져 있지는 않다.
빠른 자만이 이긴다고 정해져 있지도 않다.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가
결국 승리하는 것이다.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는 신념
  
가난해지거나 부자가 되거나 어느 쪽이든
모든 것은 자신의 신념에서 비롯된다.
 
신념이 없으면 성공도 없다.
신념은 잠재의식에 자기 암시를 줌으로써 강화할 수 있는 것이다.
 
신념의 놀라운 힘은 링컨이나 간디의 경우처럼 몇백만 명이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움직이게 한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138쪽(밀리의서재)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139쪽(밀리의서재)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란 사고의 번뜩임이며, 상상력의 작용을 빌려 행동을 일으키는 이다. 영업사원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팔리지 않는 상품이라도 아이디어를 잘 이용해서 팔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평범한 영업사원은 이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평범한 성과에서 끝내고 만족해 버린다.
한 예로 어떤 출판업자는 대부분의 독자들이 책의 내용보다는 제목을 보고 책을 산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책의 내용은 그대로 하고 표지와 제목만 바꿔서 출간했더니 100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한다.



면밀한 계획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

첫째, 필요한 인재를 되도록 많이 모은다. 이 협력자들의 힘을 빌려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준비한다.

둘째, 협력자들에게 힘을 빌리기 전에 그들의 협력에 대해 어떤 보답을 할 것인가를 결정해 둔다. 어떤 대가도 구하지 않고 전면적인 협력을 해 줄 사람은 없다. 또 현명한 사람이라면 보답의 준비도 하지 않고 타인에게 협력을 청하지 않을 것이다. 단, 그 보답이 반드시 돈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
셋째, 협력자들과는 적어도 주 2회, 되도록이면 자주 만난다. 계획이 완전히 달성될 때까지는 끝까지 이러한 관계를 유지한다.
넷째, 협력자들과 서로 마음이 완전히 일치되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계획을 세울 때 가져야 할 기본 자세

첫째, 당신은 지금 매우 중요한 일을 실행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더불어 절대로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 완전한 계획을 세워야만 한다.
둘째, 당신은 다른 사람의 교육과 경험 그리고 재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해야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러한 것을 효과적으로 계속 혼합하여 조직한다.
남의 힘을 전혀 빌리지 않고 거대한 부를 구축할 만한 경험이나 재능이나 지식을 가진 사람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부를 구축하는 계획은 반드시 자기의 힘과 협력자들의 힘이 능숙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때도 협력자들의 검토와 승인을 얻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당장 행동으로 옮겨라
 
목표 달성을 위한 면밀한 계획을 세워라.
당신이 실패하는 일이 있어도 완전히 성공을 거둘 때까지
몇 번이고 새로운 계획을 세워라.
마음속에서 단념해 버리지 않는 한
누구에게도 패배는 있을 수 없다.







 단호한 결단력이 몸에 배도록 하려면 입을 굳게 다물고 눈과 귀는 크게 열어야 한다. 지나치게 말이 많은 사람은 무능한 사람이기 쉽다.

 지금 당장 당신이 취해야 할 행동은 입을 다물 것과 귀를 열어 두는 일이다. 그리고 다음의 말을 크게 써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두기 바란다.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하기 전에 행동으로 결과를 보여라! ”
말보다는 행동이 중요함을 알려 주는 말이다.

 


 명확한 결단을 신속히 내리는 사람은 자기가 무엇을 바라는지 잘 아는 사람이며, 그 바람을 달성하는 용기를 갖춘 사람이다. 어떤 분야에서든지 지도자가 되려면 빠르고 단호한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세상은 자기가 바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 그것을 향해 행동하는 사람들에게만 기회를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인내력을 단련하는 네 가지 원칙


첫째, 불타 오르는 소망으로 뒷받침된 명확한 목표를 가질 것.
둘째, 명확한 계획을 세워 한 걸음 한 걸음 실행해 갈 것.
셋째, 마음을 우울하게 하는 부정적인 요소들, 즉 자신의 발전에 방해가 되는 의견을 깨끗이 털어 버릴 것.
넷째, 목표와 계획에 찬성하여 항상 용기를 북돋워 주는 친구를 사귈 것.



 포드가 눈부시게 발전한 시기가 토머스 에디슨과 친구가 된 무렵부터라는 사실이다. 이것만 보아도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마음의 교류가 성공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 수 있다. 한발 더 나아가서 포드는 하베이 파이어스턴이나 루터 버뱅크, 윌리엄 버로스 등 훌륭한 인재를 만난 무렵부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처럼 훌륭한 친구들과의 정신적 교류가 얼마나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지 마음 깊이 새겨 두기 바란다.





 
성 에너지를 활용하라
  
성충동의 전환이란
‘ 성은 육체 문제에 지나지 않는다’는 생각을 바꾸어
‘ 성을 다른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에 대한 소망은 인간의 소망 중 가장 강렬하다.
이 소망에 사로잡혔을 때 평소에는 보지 못하는
왕성한 상상력과 용기, 의지력, 창조력 등을 발휘한다.
 성 에너지는 우리들에게 커다란 도움이며
지도자인 동시에 어떤 이론보다도
광대한 힘의 원천이다.
위대한 이 자연의 힘을
무시하는 것이 아닌데도
그 존재를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있다.


성 에너지의 바른 사용법을 알아야 한다.




건설적인 감정 일곱 개
 
·소망
·신념
·애정
·섹스
·정열
·낭만
·희망


위대한 인물을 멘.토.로 삼아라
 내가 영웅을 숭배하던 시절엔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우상으로 정하고 그 사람의 모든 행동을 흉내내려고 했다.


에머슨(시인, 사상가), 페인(철학가), 에디슨(발명가), 다윈(진화론자), 링컨(정치가), 버뱅크(원예가), 나폴레옹(황제), 포드(자동차왕) 그리고 카네기(철강왕)다. 나는 1년 넘게 밤마다 이 ‘눈에 보이지 않는 멘토들 ’과 상상으로 회의를 열었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380쪽(밀리의서재)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381쪽(밀리의서재)





 현명한 인간에게는 하루하루가 새로운 생활이다

인생이란 체스게임과 같다. 당신의 상대는 ‘시간’이다. 당신이 머뭇거리고 있으면 상대는 그 사이에 계속 앞으로 나아가 버린다. 당신이 싸우는 상대는 결코 우유부단하지 않다.



클래스 원오원에서 조성희, 김새해, 박세니, 자청님의 강의를 듣고 있다.

오늘은 조성희님의 강의를 한 번 다 듣고

처음부터 다시 듣는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고 싶어서 읽게됐다.

오늘은 독서모임 멤버 분들이

이렇게 물어보실정도로

최근 책을 열심히 읽기는 했다.

한 번 꽂히면 끝을 봐야한다.

클래스 원오원 수업도 열심히 듣고

책도 읽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꼭 읽고 실천하자. 행동하자.

반복하자. 확신하자. 나를 믿자!


매거진의 이전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