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Apr 29. 2020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부자가 되는 10단계






1. 현실보다 더 좋은 '이유'를 찾으라:정신의 힘

나는 자유롭게 세상을 여행하며 내가 좋아하는 방식대로 살기를 원한다. 나는 아직도 젊었을 때 그런 일을 할 수 있길 원한다. 나는 자유롭길 원한다. 나는 내 시간과 삶을 통제하길 원한다. 나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하길 원한다.

당신은 어떤가?

나랑 저자가 비슷한 생각을 가져서 놀랐다.

나는  쓰면서 자유롭게 여행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기원하기 때문이다.





2. 매일같이 선택하라:선택의 힘

먼저 교육에 투자하라. 우리가 지닌 유일한 진짜 자산은 우리의 마음이며, 마음은 우리가 지배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다.

나는 세미나에 참석한다.

나는 어떠한 문제나 상황을 두 가지 방식을 통해 분석하며, 이는 대단히 값진 능력이다.


3. 친구는 소중하게 고르라: 협조의 힘

중요한 것은 내가 그들 모두에게서 무언가를 배운다는 점이다.


4. 하나의 방식에 통달하라. 그런 다음 새로운 것을 익히라: 빠른 배움의 힘

당신이 지금 하는 일이 지겹다면, 혹은 충분한 돈을 벌지 못하고 있다면, 방식을 바꿔 돈을 벌어야 한다.




5.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 자기 통제의 힘

애초부터 빚을 지지 마라.

가난한 사람들은 좋지 않은 가난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바로 '저축한 돈에 손대는 것'.



6. 중개인에게 넉넉하게 지불하라: 좋은 조언의 힘

좋은 중개인은 정보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시간을 들여 교육까지 시켜 준다.



7. 인디언처럼 주고받으라: 공짜로 얻는 힘

 내가 열 번의 투자를 한다 치면, 평균적으로 두세 번 홈런을 치고, 대여섯 번은 돈을 벌지도 손해를 보지도 않으며, 두세 번은 돈을 잃는다. 그러나 나는 언제나 그때 가지고 있는 돈으로만 손실을 제한한다.

 투자를 할 때에는 반드시 무언가를 공짜로 얻을 수 있어야 한다.



8. 자산을 이용해 사치품을 사라: 집중의 힘

사례- 저자의 친구 아들이 돈을 낭비했다.

친구는 아들이 차를 사달라고 하기에 조건을 내걸었다.

삼천 달러를 주었지만 그 돈으로 주식 거래를 해서 육천 달러가 되면 자동차를 사고 나머지는 등록금을 하라고.

-

자기 통제력이 없으면 부자가 되려 하지 않는 것이 낫다.


9. 당신의 영웅을 선택하라: 신화의 힘


워렌 버핏, 짐 로저스 같은 영웅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워라.


10. 가르치라 그러면 받으리라: 주는 것의 힘

 돈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돈에 대해 가르치라. 새로운 아이디어가 밀려와 더욱 멋진 차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푼돈 재태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