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Dec 05. 2020

리얼리티 트랜서핑 2

성공의 물결로 갈아타는 선택의 비밀

 

 어떤 꿈을 꿨는지를 기억해낼 수가 없다면 잠잘 때 눕는 방향을 바꿔보라. 가장 좋은 것은 머리가 북쪽을 향하게 누워서 자는 것이다. 이유는 설명할 수 없지만 지구 자기장과 어떤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머리를 북쪽에 두고 자면 꿈이 더 흥미롭고 다채로워지는 것을 곧 발견하게 될 것이다.


생각은 어떤 특정한 인생트랙의 주파수로 방사되고 있는 에너지다.





- 내가 제대로 이해했다면, 자각몽은 내가 원하는대로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다.




 감독자의 입장을 취하면 당신은 당장 에너지가 몰려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제는 타인의 의지를 이뤄주는 일을 하면서 우울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운명을 창조해가고 있으므로 기운이 샘솟을 것이다. 자신의 운명을 책임진다는 것은 짐이 아니다. ㅡ 그것은 자유다.




 자신이 살찐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살이 더 찔 것이고, 날 때부터 있는 흉터가 신경 쓰인다면 그것은 더욱 커질 것이고, 열등감을 느낀다면 열등감을 느껴야만 할 증거를 더욱 많이 발견하게 될 것이고, 자신이 매력 없게 생긴 것을 고민한다면 그것이 더 심해질 것이며, 죄책감에 괴로워한다면 벌이 넘치도록 쏟아질 것이다.





- 이 책에 슬라이드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최인철교수님의 책 프레임과도 일맥상통하는 개념으로 이해했다.








 '제대로 안 되면 어떡하지?' 하는 식의 모든 의심과 망설임을 완전히 제거해버리는 사치를 스스로 받아들이라. 의심을 던져버리고 나면 사실 손해 볼 것은 하나도 없다. 가지겠다는 결정만 확실하면 당신은 최고의 소득을 얻을 것이고, 믿기지 않는 성공을 거둘 수도 있다.



 당신이 할 일은 당신 자신이 되도록 자신을 놔주는 것이다.


- 아니었네 뒤에 프레임이 나오네.

책 어렵지만 흥미롭다



ㅡ 확언의 시제를 현재로 하라.





  당신은 삶에서 무엇을 얻고자 하는가? 무엇이 당신의 삶을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만들어줄까?





 너의 영혼은 무엇에 끌리는가? 무엇이 너의 삶을 잔치로 바꿔놓을까?




 오늘은 어제보다 낫고 내일은 오늘보다도 나을 것이다.


 미래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고 현재를 살아가라.


 돈은 목표나 수단이 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목표로 가는 길의 부수물일 뿐이다. 주의를 돈에다 쏟는 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 부라티노의 모험 읽어보기



   타인의 영향력에 휩쓸리지 말라. 자신을 믿으라.







이 책을 읽고 느낀점 : 나는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러려면 내가 풍족해야 한다.

 이 책에서도 타인을 초점을 두고 목표를 정하지 말라고 한다. 내가 잘되야 남도 도와줄 수 있다는 말처럼 일단은 나부터 생각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리얼리티 트랜서핑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