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Dec 06. 2020

리얼리티 트랜서핑 3

운명을 주무를 수 있는 강력한 기법들



  건강과 아름다움을 얻고자 한다면 삶의 방식을 바꾸라. 이것은 낡은 습관을 버리고 새 습관을 가지라는 뜻이다.





 어떤 사람이 당신을 인정하고 존중해주기를 바라는가? 존중심을 요구하지 말라. 당신 자신이 그를 존중하라. 당신이 그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그가 느끼게 하라. 공감과 감사를 구하지 말라. 상대방 문제에 진지하게 관심을 기울이고 돌보라.



- 누군가로부터 무엇을 원할 땐 내가 원하는 것 전에 그가 원하는 게 뭔지 파악할 것.



 오직 그들의 장점만을 생각하라. 이것이 흐름을 타고 가는 것이며, 그렇게 할 때 당신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는 유익을 얻게 될 것이다.






 당신은 선택의 권리가 있으며, 무엇이든 주문을 하면 그것은 조만간에 이루어진다는 것을 자신에게 다시금 일러줘야 한다.


 고용자의 입장이 되어서 당신의  프로필과 일치하는 전문가들의 이력서를 살펴보라.


 그들이 당신을 선택하게 하라.


 

 이제 전적으로 고용인의 내부의도에만 관심을 두어야 한다. 회사가 특별히 자부하는 것은 무엇인지, 다른 경쟁사에 비해 어떤 점을 부각시키는지 찾아내라.



 자신감은 행동에 의해 길러지는 것이 아니다. ㅡ 자신감이란 해방된 의도 에너지다.


 나는 자신의 의미를 높이기 위한 싸움을 거부하기를 권한다. 자신을 믿을 필요도, 설득할 필요도 없다. 그저 싸우기를 거부하고, 그러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라. 그러면 이렇게 된다. ㅡ 주변 사람들이 당신을 더 존경심을 가지고 대하게 된다.



 흐름을 따라서 의식적으로 움직여가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만사가 제자리에 착착 들어맞는다.



 목표가 이미 이루어진 듯이 거기에 주의를 모으면 당신의 문이 열릴 것이다. 목표에 이르는 방법은 스스로 나타날 것이다.












 두려움을 극복하려면? 안전망을 찾으라.


 불안과 근심에 빠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행동하라.

뭔가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욕망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패의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행동하라.


기대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행동하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뭐든 긍정적인 것을 찾아내라. 아무것도 찾아내지 못하더라도 즐거워하라. 실패를 축하하는 '바보 같은' 습관을 만들라.




네 믿음대로 되리라

마태복음 9장 29절



 행동을 개시하기 위해서는 희망이 필요하다. 행동을 시작하라. 그러면 사과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희망이 제 역할을 다 하면 당신은 선택의 자유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때 당신은 자신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ㅡ 나는 원하지도 않고 희망하지도 않는다. 다만 의도한다.







 세상은 거울처럼 세상에 대한 당신의 태도를 비춰준다. 당신이 세상에 불만스러워한다면 세상도 등을 돌린다. 당신이 세상과 싸우면 세상도 당신과 싸운다. 당신이 싸움을 그치면 세상도 당신에게 다가온다.






  입을 다물고, 겸손하게 조심성 있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당신의 기쁨을 잔치의 의도로 바꿔놓으라.


 


 나는 바라지도, 원하지도 않는다. 나는 의도한다.


 - 당신이 현실을 지배하지 않으면 현실이 당신을 지배한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간에, 목표의 슬라이드를 머릿속에 지니고 조율의 원리를 지키면 가능태 흐름이 당신을 목표로 데려다준다.




 




 

리얼리티 트랜서핑 1-3권을 모두 읽었다.

어렵지만 믿는다.

다 기억못하지만 내가 기록해 둔 것들을 보고 경험해봤으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리얼리티 트랜서핑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