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Nov 02. 2023

백만장자 시크릿

처음 ~ 79


확언과 선언의 차이

확언 - 목표가 이미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선언 - 특정 상태를 선택하거나 특정 행동을 감당하려 하는 공식적인 진술이다

모든 것은 '에너지'로 이루어진다. 모든 에너지의 흐름에는 빈도와 진동이 필수적이다. 선언을 할 때마다 진동이 생기고 빈도가 늘어난다. 


매일 아침저녁 큰 소리로, 선언을 하라. 거울을 보며 선언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나의 내면세계가 외부의 세상을 만든다."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또 선언

"돈에 대해 들었던 그 말들은 사실이 아니다. 나의 행복과 성공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선택하겠다."

"나의 생각들을 점검하여 나에게 힘을 주는 것들만 받아들이겠다."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원하는 걸 모두 이룰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