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키노라이츠 Nov 18. 2021

넷플릭스 영화 추천, 정주행하기 좋은 시리즈 영화들

안녕하세요, 키노라이츠입니다.

오늘은 2022 수능날이죠!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전)수험생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정말 고생 많으셨다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수능이 끝나면 밀린 영화들을 다 보고 싶었지만, 다 귀찮아서 누워만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런 일이 또 일어나지 않도록, 영화 고르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수능 끝나고 정주행하기 좋은 시리즈 영화' 들을 들고 왔습니다! 각각의 영화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해리 포터 시리즈
웨이브, 왓챠, 쿠팡플레이 스트리밍

소개드릴 첫 번째 시리즈는 해리포터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시리즈 영화 중 하나인데요. 조앤 K. 롤링의 소설 원작이며,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배경으로 해리포터와 친구들이 마법사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영화입니다.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가 나온 지도 10년이 지났지만,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비한 동물 사전> 등의 스핀오프 작품들도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12년간의 학창 시절을 돌아보는 느낌으로, 아기아기하던 시절의 해리포터와 친구들이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
웨이브, 왓챠, 티빙, 쿠팡플레이 스트리밍

<반지의 제왕> 시리즈는 전설적인 소설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시리즈입니다. 영화 또한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며 흥행을 거두었죠. 절대반지가 깨어나 세상이 악으로 물들고, 호빗 프로도와 레골라스, 간달프 등 여러 종족들이 모인 반지 원정대가 절대반지를 파괴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인데요. 판타지를 구현한 시각 효과가 뛰어난 작품으로 꼽힙니다. 공부하느라 답답했던 마음을 <반지의 제왕>시리즈 속 광활한 풍경을 보면서 풀어 보는 건 어떨까요?



헝거게임 시리즈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티빙, 쿠팡플레이

다음으로 소개드릴 시리즈는 배틀로얄 장르인 <헝거게임> 시리즈인데요.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으로 시작해 2015년 <헝거게임: 더 파이널>로 막을 내렸습니다.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서는 구역별로 두 명의 남녀를 뽑아 한 명만 남을 때까지 싸워야 하며, 그 모습은 생중계되는데요. 주인공 캣니스는 게임에 참가해 독재에 반기를 들죠.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좋아한다면 정주행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티빙, 쿠팡플레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톰 크루즈의 리얼한 액션이 돋보이는 시리즈이죠. 최고의 현장 요원 이단 헌트가 매번 불가능에 가까운 미션을 완수하는 내용인데요. 맨몸으로 비행기 날개에 매달리거나 초고층 빌딩을 맨손으로 오르는 등 위험천만한 액션신을 직접 소화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합니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1편부터 2015년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까지 OTT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 시리즈
웨이브, 왓챠, 티빙, 쿠팡플레이

전설적인 SF 액션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입니다. 인공지능 컴퓨터에 의해 가상현실 속을 살아간다는 설정으로 ‘메타버스’를 소재로 한 원조 영화인데요. <매트릭스>, <매트릭스2-리로디드>, <매트릭스3-레볼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월에는 18년만의 새 시리즈인 <매트릭스: 리저렉션>이 개봉 예정인데요. 1999년에 시작해 현재 수험생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키아누 리브스가 총알을 피하는 장면은 한 번쯤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거기다 사이버틱한 세기말 감성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스트리밍

다음으로 추천할 시리즈는 판타지 로맨스의 대표작, 트와일라잇입니다. <트와일라잇>, <뉴 문>, <이클립스>, <브레이킹 던>(파트 1, 2)으로 구성되어 있는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평범한 소녀와 뱀파이어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거기다 여주인공의 남사친은 무려 늑대인간인데요. 한때 로맨스 소설 좀 읽었다면, 추억 소환하면서 보기 딱 좋은 시리즈 영화입니다.



007 시리즈 (다니엘 크레이그)
왓챠,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스트리밍

다음은 얼마 전 <007: 노 타임 투 다이>로 007 자리를 내려놓은 ‘다니엘 크레이그’가 출연하는 007 시리즈입니다. 사실 007시리즈는 굉장히 오래되고 방대하지만, 다니엘 크레이그가 출연했던 최신 시리즈들이 아무래도 접하기 쉬울 것 같은데요. 멋진 수트핏과 함께 007의 상징적인 권총 액션을 볼 수 있죠 2006년 <카지노 로얄>부터 2015년 <스펙터>까지 OTT 플랫폼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
모든 시리즈 왓챠 스트리밍

새로운 시리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개봉을 앞두고 각종 커뮤니티가 떠들썩한 상황에서,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만약 멀티버스 세계관으로 역대 스파이더맨들이 모두 영화에 등장할지도 모르니, 이전 영화들을 복습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리즈별로 볼 수 있는 곳이 다르니 검색을 통해 볼 수 있는 곳을 확인하세요!)



소개해드릴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까지 세 가지인데요. 셋 다 ‘스파이더맨’이라는 설정은 같으나, 서로 다른 평행세계 속에 존재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여기에 번외로 모든 세계에 존재하는 기상천외한 스파이더맨들이 등장하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까지 본다면 스파이더맨 시리즈 완전 정복!



OTT 구독에 통장이 부담된다면ㅠㅠ

�쿠폰팩 받고 저렴하게 나눠 내자!�


작가의 이전글 디즈니플러스 로키, 세 가지 관람 포인트 공개!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