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ssie Jun 26. 2017

ADHD라서 다행이야

스물 다섯에 만난 ADHD



맞지도 않는 틀에
억지로 나를 끼워맞추려고 애쓰고 있었네


ADHD 이해하는 과정은
오롯이 나의 모든 '부족함'을
'원래 그럴 수 밖에 없었던 것'이었구나, 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되어주고 있다.

이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도,
내가 미워하던 모든 것과
화해를 하고 있다.

24년간 미워했던
아빠'참견'
'사랑'과 '따스함'을 느낀다.


내가 일삼던 장애 혹은

 다름에 대한 무신경함
가장 큰 폭력이 될 수도 있단 걸 느낀다.


내 안의 '나약함'에

'많이 아팠구나'하며 보듬으며

가만히 안아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나를 찾아가고 만들어가고 있는 과정

그게 진짜 멋진거라며
대견하다고 응원한다고 말해주는 그 마음에
훨씬 더 좋은 작업으로 돌려드리고 싶고,
정말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이제라도, ADHD라서 참 다행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