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의지박약 다이어터 14
돈이 전부다
by
아가리사업가
Dec 7. 2020
아래로
2020. 12. 06 AM 10 : 50 87.50kg
전날 소고기를 먹고 자서 200g이 늘었다. 이번 주말 나의 식단을 지키지 못했다. 나와의 싸움에서 졌다. 내가 세운 기준과 계획이 무너진 순간이다.
돈이 전부다
오늘 친구와 전화를 했다. 친구는 잘 나가는 고깃집 사장이다. 정말 돈을 많이 번다. 친구는 모든 이 세상이 돈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했다.
이념갈등, 종교 갈등 등 모든 사회가 나눠진 것도 경제 때문이라 했다. 경제는 돈이다.
돈을 많이 벌고 나서 달라진 점은 외적으론 차가 바뀌었고, 모든 씀씀이에 주저함이 없어졌다고 했다. 내적으론 자신감이 상승했고, 돈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구나를 알게 되었다고 했다.
차를 바꾸니 이전에 받지 못한 대우를 받았고, 초등학교 선생님들도 사는 곳과 타는 차를 보고 아이들을 교육한다고 했다.
친구는 나와 얘기하며 돈은 참 좋다. 돈은 삶의 여유와 편의를 가져다준다고 했다.
맞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무기다. 돈이 곧 힘이고, 판단 기준가치다. 더불어 인성까지 좋으면 금상첨화다.
돈이 중요한 이유는 경험을 제공해준다. 친구는 말한다. 학창 시절 또는 불과 얼마 전만 해도 커피값이 아까워서 스타벅스를 가기 주저했다. 그렇게 궁상맞게 싼 거만 찾아다녔다 했다.
그리고 돈이 어느 정도 벌리니 한 끼 식사 60만 원짜리를 먹고 나오는데 "돈이 있으면 이런 곳에 갈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전에 내가 경험하지 못해 갇혀있던 생각이 돈으로 생각이 한 단계 나아간 것이다. 맨날 국밥 6천 원, 7천 원 생각하면 국밥 그릇에 생각이 갇히게 된다.
그래서 돈이 중요하다. 돈은 우리에게 경험을 제공해줌으로써 생각의 크기를 키워준다.
우리는 주변에서 "돈돈"거리면 듣기 싫어한다. 맞다. 그 말도 맞다. 하지만 우리는 돈으로 인해 가정이 깨지는 경우도 친구사이가 멀어지는 경우도 돈으로 인해 국가 간 힘의 균형도 깨지는 것을 무수히 볼 수 있다.
돈은 아주 중요하다. 여자 친구는 결혼하면 포르셰 마칸을 사달라 한다. 꼭 사주고 싶다.
다시 한번 나에게 동기부여를 준 친구에게 고맙다.
keyword
다이어터
다이어트
돈
8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아가리사업가
소속
DMB
직업
CEO
행동코디네이터가 말하는 자존감 올리는 행동, 바뀌는 습관, 바뀌는 행동 입니다.
팔로워
61
제안하기
팔로우
작가의 이전글
의지박약 다이어터 13
의지박약 다이어터 15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