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책 읽기
2020. 01. 01. AM 06 : 25 86.15kg
다이어트 식단으로 돌아오니 이전에 먹었던 몸무게가 빠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 내 목표 몸무게는 멀고도 멀었다.
2021년에는 2가지 큰 계획이 있다. 첫째, 10킬로 감량하기. 지금 무게에서 10킬로 정도만 감량해야 한다. 10킬로 정도가 감량이 되면 바디 프로필을 찍고 나아가서는 대회까지 한 번 나가 보는 게 나의 목표이다.
사실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바디 프로필 까지는 어떻게 해볼 수 있겠는데 대회까지 나가려 하는 건 잘 모르겠다. 일단은 아무 생각 없이 하려 한다. 해보고 안되면 어쩔 수 없고, 되면 매우 좋을 것 같다.
두 번째, 책 100권 읽기. 이번 연도에는 책을 100권 읽으려 한다. 한 주에 2권씩 해서 한 달치 독서 계획을 세우고 다시 한 달치 독서계획을 세우려 한다. 일단은 100권이라는 목표를 세우기는 했지만 한 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는 것에 초점을 두려 한다.
책을 "많이 읽었다"에 초점을 두기보다 양질의 책을 제대로 읽는 것에 초점을 두려 한다. 이러한 큰 계획 2가지를 영상과 글로써 남겨 보려 한다. 다이어트 과정도 처음에는 그냥 기록할 데가 없어서 여기다 했는데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줘서 정말 감사하다.
내 이야기가 사람들한테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 같았다. 오늘도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해 새벽에 운동을 갔다가 동이 트는 것을 보고 왔다. 코로나로 인해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이 다 막히긴 했지만 동네 뒷산에 가서 해 뜨는 것을 대충(?) 보고 근처 산스장에서 등 운동을 하고 왔다.
새해 2021년 1월 1일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어 스스로에게 대단히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