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리사업가 Apr 21. 2021

다이어트가길어질때극복 방법

2020년 11월부터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해서 이다. 내 인생 최고의 몸을 만들어 사진으로 간직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기 시작했다. 


나는 체지방 30%, 몸무게 92킬로에서 시작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나갈수록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한 준비기간은 길어진다. 산술적으로만 계산했을 때 6개월 정도 걸린다는 계산이 나왔다. 계산대로라면 나는 이번 달 또는 다음 달 정도에 바디 프로필을 찍어야 한다. 


하지만 아직 준비가 덜 되었다. 체지방 5% 이상과 몸무게 5킬로 이상을 더 빼야 한다. 현재 몸무게 80 ~ 81킬로를 왔다 갔다 한다. 다이어트가 길어지니 목표가 흐릿해진다. 처음 정한 목표는 사라지고 지금 자신과 타협을 하려 하고 있다. 


지금 나는 자신과 타협을 막고자 사람들과 소통하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아침 공복 유산소를 혼자서 하다가 다른 사람과 같이 하기 시작했다. 혼자서는 힘든 운동과 식단이 같이하니까 억지로라도 하게 되었다. 


혼자서는 힘들다. 다이어트 기간이 길어지면 더 힘들다. 목표를 가진 사람들 찾아서 함께 하는 것이 성공 다이어트에 가까워질 수 있다. 


목표를 정했으면, 되는 방법을 찾자. 되는 방법도 수십 가지고, 안 되는 방법도 수십 가지다. 



작가의 이전글 도전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