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리사업가 Jun 04. 2021

성공한 사람
10명 중 10명이 하는 것

끌어당김의 법칙


소제목에서 봤겠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책에서 나오는 대로 말을 하자면 내면의 마음을 열고 우주를 지배하는 긍정의 에너지, 끌어당김을 깨닫고 그것을 받아들여 작동시키는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무한 긍정적 마인드로 자신이 원하는 비전과 가치관을 믿고,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는 것이다.  매일 시각화하고, 마치 내가 이루었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를 믿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UFC 파이터 코너 맥그리거는 매일 이것을 실천했다. 자신이 최고의 격투기 선수가 되는 것에 한치의 의심도 하지 않았다. 매일 같은 훈련을 같은 시간에 반복하고 실제 경기를 상상하며 시각화했다. 


결국 그는 UFC 최고의 파이터와 최고의 파이터머니를 받는 선수가 되었다. 


우리의 삶도 다르지 않다. 코너 맥그리거가 특별해서 성공한 UFC 선수가 아니다. 평범한 일반 격투선수였고, 심지어 배관공을 하다가 격투기선수로 전향했다. 


우리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


성공의 정의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모든 사람이 동의하는 것은 금전적 보상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성공을 갈망하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다. 돈 때문에 하지 못하는 삶을 살기 싫어서, 돈이 부족해서, 돈이 없어서, 이런 말과 경험을 하기 싫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가? 일을 하기 전에 지레 겁부터 먹는다. 이렇면 어떡하지, 저러면 어떡하지, 사업자금이 모자란데, 사람이 없어서, 없어서, 힘들어서 계속 이런 얘기들만 늘어놓는다. 그러고 한 달에 한 번 월급이 들어오면 좋다고 삼겹살에 소주 한잔 마신다. 이게 우리다.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여기에 대한 고민 없이, 위험한데, 힘들 거 같은데 이런 생각만 하고 있다. 쉽고, 빠른 게 돈 버는 방법은 없다. 도박도 쉽고 빠르게 벌 수는 없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것을 원하고 있다. 기회비용을 지불할 엄두는 못 내면서 내면에는 공짜심리가 자리 잡고 있다. 


주변인이 성공하면 "저 사람이기 때문에", "뭔가 다른 비밀이 있을 거야" 이런 생각들만 한다.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가?


150만 유튜버 신사임당 쓴 <KEEP GOING>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만 하고 선택을 하지 않는다" 이렇게 말한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 걱정하고 고민하고 생기지도 않은 기회비용에 겁먹는다. 뭐라도 선택을 해야 한다. 어떤 선택을 하고 행동을 해야 기회비용이 발생하고 일이 일어난다. 


선수 시절 9000번 이상 슛에 실패했다. 300번이 넘는 경기에 패배했다. 결승 샷을 놓쳐 팀이 26번이나 패배했다. 마이클 조던이다. 마이클 조던이 실패한 사람인가?


이렇게 걱정 많고, 신중한 사람들이 퇴근하고 술 마시고, 누워서 유튜브 보면서 시간을 보낸다. 롭 무어의 레버리지에 따르면 시간은 3종류가 있다. 낭비되는 시간, 소비되는 시간, 투자되는 시간이 있다. 


낭비되는 시간은 우리가 흘려보내는 시간, 소비되는 시간은 어쩔 수 없이 보내는 시간, 투자되는 시간은 내가 배움 또는 경험을 통해 나에게 투자하는 시간이다. 


어디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계세요? 아무 생각하지 말고 그냥 좀 하세요. 그냥 제발. 그냥 좀 해요. 선택하고 행동하는 것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하면 50%의 가능성을 먹고 들어가는 거예요. 일단 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내가 헬스장 등록을 하러 가면서 3초 만에 결정한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