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KTUS Dec 29. 2021

골몰해 기울여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

당신 품에 안기면 모든 일이 괜찮아지고 싶다


문득 서러워지던 일들도

돌연 가난해지던 날들도

사랑을 헤매다 한없이 초라해지던 얼굴도


나의 고개를 묻은 당신의 어깨 위에서는 다 괜찮아지고 싶다


일 초간 두렵다


한동안 내가 좋지 못했다는 것을

얼마간 쓸쓸한 눈동자를 가졌었다는 것을

당신이 알면, 꼭 사라져 버릴 것 같아서

이 사랑의 지구가 겁이 난다


이런 나를 들키고 싶지 않지만

당신은 이미 이런 나를 알아 차렸을 것이다

그리고 눈을 맞추며 웃어줄 것이다


우리, 영원의 시점을 어디로 할까


이상하다

영원한 건 없다고 믿어야 하는 나이가 되었음에도

나의 영원은 너를 사랑하는 동안에 있다


믿기지 않는 순간을 실감하고 믿어가며

나의 영원은 너를 사랑하는 순간에 있다


말하자면 골몰해 기울여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

골몰해 기울여 당신을 안아주고 싶다


내 작은 품에서 잠시나마

당신의 모든 일이 괜찮아지길 바란다면

이것을 사랑이라 말해도 좋지 않을까


당신의 어깨너머로 지구가 저문다

당신을 만나기 위해 아파했던

모든 전부의 지구가 저문다


우리가 사랑함으로써 지구의 풍경은 바뀌어간다


골몰해 기울여 내 안의 당신이 깊어지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백 시간쯤 나를 안아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