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JW Feb 28. 2022

다 무신사랑 해

코드스테이츠 PMB 8기

패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무신사


무신사의 경영 목표 : 고객에게 최상의 쇼핑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


스트릿 브랜드부터 캐주얼,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까지.

무신사는 패션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쇼핑 기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무신사 History


2001 ·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 무신사(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 개설

2002 · 무신사닷컴(musinsa.com) 설립

2005 · 온·오프라인 musinsa magazine 발행

2009 · 온라인 패션 스토어 musinsa store 오픈

2017 · 캐주얼 브랜드 musinsa standard 론칭

2018 · 공유오피스 musinsa studio 오픈

2019 · 신진 패션 디자이너 오디션 musinsa next generation 실시

2019 · 무신사가 만드는 패션 채널 무신사TV 개국

2019 · 패션문화 편집공간 musinsa terrace 오픈

2019 · 면세 편집숍 musinsa DF 오픈

2020 ·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soldout_) 론칭

2020 · 연 거래액 1조 2000억 원 돌파

2021 · 라이브 커머스 musinsa Live 론칭

2021 · 패션 플랫폼 최초 무신사 현대카드 (Private Label Credit Card) 출시

2021 · 진짜 패션의 발견 musinsa Snap 론칭

2021 · 럭셔리 편집숍 musinsa Butique 론칭



무신사 Service


패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패션 포털                                                 
- MUSINSA newsroom



새롭고 개성 있는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패션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무신사는 스트리트 패션, 캐주얼 브랜드는 물론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국내 패션 대기업까지 5,700여개 이상 입점 브랜드를 확보해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동시에 무신사는 패션에 대한 모든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온·오프라인 '무신사 매거진'과 유튜브 채널 '무신사TV'를 통해 패션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콘텐츠를 제공한다.


무신사 회원 80% 이상은 18~35세의 젊은 소비자들로 그들의 니즈에 맞춘 무신사 테라스와 같은 차별화된 공간. 다양한 영역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희소 가치가 높은 한정판 등 특별함과 트렌드가 화제를 이끌고 있다.



무신사 Persona



이름 : 엄홍식 (25)

성별 : 남

직업 : 대학생

취미 : 스트릿 보드, 게임

성격 : 마이웨이


평범하게, 특별하다


온라인 활용도가 높고,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찾아보고 즐기는 편.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인지가 중요해.

독특한 디자인과 컨셉이 신선한 브랜드부터 베이직한 스타일의 브랜드까지 전부 확인 가능하니까.

매거진·스냅 콘텐츠로 최신 패션 스타일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무신사 Persona가 바라는 점


UI가 불친절해. 보여줄 것이 많아 이것저것 다 표현하다 보니, 정작 찾는 제품이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아.

UI가 직관적이면 좋겠어.


도대체 무신사 추천순의 기준은 뭐야?

검색하면 상품이 무신사 추천순으로 먼저 정렬되는데, 명확한 기준이 궁금해.


입점사가 입력한 상세 사이즈가 달라서 배송 받고 난감할 때가 있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무신사가 더블 체크해주면 신뢰가 올라갈 텐데.




작가의 이전글 제품 전략 수립을 위한 리서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