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JW Feb 28. 2022

JTBD

코드스테이츠 PMB 8기

JTBD (JOB TO BE DONE)


고객은 제품을 고용한다.



I.M 택시


답답한 걸 잘 못 견디는 탓에 이동할 일이 생기면 대중교통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잦았다.

I.M 택시 어플을 사용하기 전에는 카카오T를 주로 이용했었다.


Ⅰ. 사회적 측면에서 카카오택시가 가지는 부정적 이미지에 대한 반감(높은 수수료, 불공정 배차 시스템) 

Ⅱ. 수익 극대화를 위한 카카오택시의 '카카오블루' 등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 : 선택적 승차 거부

(일반으로 배차 요청 시 배차 지연 및 배차 거부가 많은데, 카카오블루로 배차 요청 시 금방 잡힘) 

Ⅲ. 카카오택시 배차 시 일반 택시가 배정되는데 택시마다 기사님의 매너가 복불복이라는 점

Ⅳ. 복불복 내부 청소 상태가 불량한 것은 물론 담배 냄새까지 더해져 불쾌감 지수가 맥스를 찍을 때가 있음

Ⅴ. 차선을 넘나드는 (일부) 택시에서는 나의 생명과 안전이 보장되지 않아 성호를 긋게 된다


등등... 이러한 까닭으로 나는 다른 택시 서비스 어플을 찾기 시작했고, 



I.M 택시에 정착했다.


Ⅰ. 서울특별시 법인택시 회사 9개사와 함께 운영 중으로, 도 넘은 갑질로 질타를 받고 있는 카카오와 상충

Ⅱ. 카카오블루와 비슷한 요금이라면 프리미엄 택시를 추구하는 I.M 택시의 서비스 혜택을 받는 게 낫다

Ⅲ. 등급제와 메뉴얼 관리로 기사님들의 매너가 좋고, 앱 자체에서 프라이빗한 주행을 요청할 수 있

(무료 WI-FI와 태블릿이 제공되어 택시 내에서 다른 업무를 보는 등 개인 시간을 방해받지 않는다)

Ⅳ. 비말 차단막과 살균, 탈취 기능의 공기청정기가 차량에 설치되어 있어 쾌적함이 100% 보장된다

Ⅴ. 신호와 속도를 정말로 엄격하게 준수해서 운전해주신다. (안전 운행 진짜 최고)




나는 이동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이동 수단 서비스를 제공받는다.(Situation)
지불하는 비용만큼의 편안함과 쾌적함을 보장받은 상태에서 이동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다(Motivation)
I.M 택시는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서비스로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Expected Outcome)
작가의 이전글 다 무신사랑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