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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HN SIHYO Feb 26. 2016

데이터를 사용하는 마케팅이 이기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아마 모든 서비스가 그러겠지만

가장 중요한 3대 성공 요인이 있습니다.


스스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 

1. 범용성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즉, 어떤 상황에서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보안성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개인정보와 개인만이 갖고 있는 비밀스러운 정보들을 Social에서 감출 수 있고 누가 데이터를 넘겨달라고 해도 넘겨주지 않을 배짱과 누가 침입을 하려 해도 그것을 계속 쳐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사용성이 있어야 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것이기도 한데,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정말 중요합니다.

사용성,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고 그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우리가 잘 쓰는 것이 필요해요.


어제, 오늘 2일 동안 새로운 일을 하면서 많이 느낀 세 가지 성공 요인이에요.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이 어떤 것이고

그리고 언급하지 않았지만 다른 어떤 것이 중요할까요?


뭔가 Kick points들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또는 내가 원하는 행동을 서비스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것 말고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이 내용 고민하면서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우리가  이야기했던 것들을 분석해봐야겠어요.


그럼 모두

GOOD LUCK!


26.02.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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