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32 댓글 6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마트폰 잡는 방법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그냥 핸드폰 보고 있어 봐, 확인 좀 할게~!

by 발검무적 May 21. 2022
아래로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1125


이 시리즈의 글을 영리 목적을 위해 카카오 뷰 등에 무단으로 게재하는 이들에게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몇만 원 벌겠다고 난생처음 경찰서 구경하게 되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말라고 정중히 경고합니다.


스마트폰 잡는 방법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브런치 글 이미지 1

스마트폰은 이제 현대인에게 있어 신체의 일부가 되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이는 전화를 할 수 없는 것을 넘어 은행 업무를 볼 수 없고, 당장 가족 모임을 잡을 수도 없으며, 시간도 알 수 없고, 내가 플레이리스트에 담아둔 그 주옥같은 나의 영혼을 달래주는 음악도 들을 수가 없으며, 만원 출퇴근 지하철에서 멍하니 할 게 없어지고 맙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생활을 도저히 꿈꿀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하고야 만 것입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앞서 신체의 본래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다양한 성격을 분석해왔습니다. 그런데, 신체의 일부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을 당신이 어떻게 잡고 보고 있는지 역시 이제는 당신의 신체적 특징을 분석하는 것만큼이나 당신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면, 이해가 되시나요?


늘 다양한 분석을 통해 말하지만, 당신이 무의식 중에 하는 일상 속의 생활들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당신이 매일같이 수시로 만지는 스마트폰을 만지는 모습만으로도 당신의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난다는 연구의 결과, 되시겠습니다.


자아, 그럼 지금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는 그 자세 그대로 거울을 보세요. 그리고 가만히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세요. 아마도 당신이 전혀 인식하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가 와르륵 쏟아져 들어올 겁니다. 그럼 분석 들어갑니다~!




1. 한 손으로 전화기를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스크롤하고 타이핑하는 유형

브런치 글 이미지 2

만약 당신이 엄지손가락으로 화면을 조작하는 동안 한 손으로 전화기를 잡는 것이 편안하다면, 당신은 특별히 걱정을 사서 하지 않는, 낙천적이며, 자신감에 넘치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당신은 삶이 당신에게 던지는 문제의식에 대해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이고 결코 불평하지 않는 성실하고 착실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매사에 임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진로에 있는 모든 새로운 기회를 잡으면서 계속 전진하는 모습으로 삶에 진취적으로 임한다.


때로는 당신이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당신은 당신의 목표와 야망을 성취하기 위해 다소간의 위험을 무릅쓰더라도 현재 안락하고 편안한 것을 포기하면서까지 새로운 목표를 위해 도전하는 탐험가 정신을 발휘하여 주변을 놀라게 하기도 한다.


그런 태도는 일에 있어서는 성공을 가져오지만, 반면에 사람 관계에서는 썩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특히나 사랑에 관해서라면, 당신은 안전하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고 일에서와는 달리 모든 면에서 천천히 상황을 관조하면서 조심스럽게 진전하는 성향을 보인다.


이러한 모습 때문에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에 대해 쉽게 오해를 하고 자신에게 초연하거나 전혀 헌신적이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려 전혀 진지하지 않은 사람으로 오인할 요인이 아주 크다.


특히 당신은 연애에 관한 한, 상대에게 확신을 갖는 데 있어 몇 달에서 1년이 걸릴 수도 있어 일을 할 때와는 너무도 다른 모습을 보여 상대에게 확신을 주는데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진심을 전달하는 방식에 늘 신경 써야만 한다.


2. 두 손으로 전화기를 잡고 엄지손가락 하나로 스크롤하고 타이핑하는 유형

브런치 글 이미지 3

최근 통계조사에 의하면 왼손으로 핸드폰을 쥐고 오른손으로 타이핑을 하는 경우가 57%에 해당한다는 데이터가 나와있다. 한 손으로 잡는 위의 방식과는 달리 안정적으로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보조하듯 타이핑을 하는 타입은, 실용적이면서도 직관적이며 매사에 현명한 판단을 위주로 하는 성향임을 나타낸다.


당신은 위험을 무릅쓰고 큰 손해를 보기보다는 처음부터 많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실수하지 않기 위해 신중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성향은 당신이 자신을 위주로 하기보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을 먼저 시도한다는 성격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다른 사람들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다가서고, 상대를 배려하는 훌륭한 모습으로 주변에서 사려 깊은 사람으로 인정을 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세부 사항들에 주의를 기울이는 능력은 당신을 초능력(?)을 가진 섬세한 사람으로 사람들에게 인식시켜준다.


이러한 자질들은 단 한 번의 데이트만으로도 섬세하고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파트너를 골라낼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운명의 상대를 찾아내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당신의 성향상, 그렇게 일단 일생 사랑한 상대를 찾으면, 결코 일을 천천히 진행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매사에 서두르면 모든 일이 도로아미타불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평생 후회할 실수를 하지 않게 될 것이니 반드시 기억할 것! 더 깊은 관계를 맺기 전에 다시 한번 자신의 생각과 상관없이 객관적인 요소들을 비추어 찬찬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당신의 사소한 실수와 자기 맹신으로 인한 평생의 후회를 안고서 살아가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니 시간, 노력, 그리고 사랑의 가치가 없는 누군가와 만남을 지속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보다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당신이 매우 현명한 사람이고 결정을 내리거나 무언가를 주장할 때 항상 조심스럽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당신은 배려심 많은 성격을 가진 탓에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거나 말하는지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 타입이다. 그러한 이유로 당신은 항상 이성관계는 물론 대인관계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하지만, 누차 강조하듯이 그렇게 하는 것이 늘 좋은 결과를 낳지 않는다는 점과 그렇게 잘못된 관계를 맺는 것만으로도 계속 관계가 엉켜 꼬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3. 두 손으로 전화기를 잡고 두 엄지손가락으로 스크롤하고 타이핑하는 유형

브런치 글 이미지 4

두 손을 사용한다는 것은 위의 기준과 같은데, 위에서 왼손을 이용하여 안정적 핸드폰을 잡고 오른손은 타이핑만 한 것에 비해 이 유형은 고르게 양손가락을 이용하는 양손을 고르게 이용하는 타입, 되시겠다.


마치 게임기를 잡듯 안정적으로 양손을 사용하는 이 유형의 사람들은 지적이고, 다재다능하며, 에너지가 넘치고, 효율적이며, 결코 서두르지 않는 태평한 성격으로 불리는 사람일 확률이 매우 높다.


당신이 이 스타일에 해당한다면, 사물을 분석하고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관련 해결책을 빨리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을 보인다. 변화를 거부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지나칠 경우 적자생존이 마치 당신의 사명인 것처럼 탁월한 변화 적응 능력으로 항상 무리와 조직에서 눈에 띄는 편이다.


당신은 본능적으로도 그렇지만 늘 자신이 속해 있는 환경에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고 요령 있게 대처하는 방법을 잘 알고 끊임없이 최선을 모색하고 있는 편이다.


파티나 기념행사에서, 당신은 가장 에너지가 넘치는 모임의 중심이 되는 사람이 경우가 많다. 당신은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서도 전혀 당황하거나 서두르지 않고, 성인들과 지적인 토론을 하면서도 결코 가벼워 보이지 않는 진지한 태도를 유지하는 편이다.


하지만, 이러한 자질들은 당신이 사귀고 있는 연인을 끌어당기기 위한 매력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당신의 로맨틱한 삶에 흥을 돋우려면 연인에게 당신의 에너지를 조금 집중하여 퍼포먼스를 벌이더라도 당신의 사랑을 증명할 필요가 있다.


당신은 효율적이고 빠른 사람이다. 직업윤리가 뛰어나고 단기간에 문제를 분석해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연애가 이제까지 순탄하지 않았던 이유는 당신이 누군가의 마음을 얻어내기 늘 어려웠고, 그 악순환의 시작은 당신이 여러 번의 아픈 이별을 트라우마처럼 여긴다는 점이다.


그 부분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부터 당신의 사랑은 재출발할 수 있을 것이니, 자신을 위한 충전에 만전을 기할 것.


4. 한 손으로 전화기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 집게손가락으로 스크롤하는 유형

브런치 글 이미지 5

왼손으로 핸드폰을 안정적으로 받쳐 들고 있고, 오른손으로 타이핑을 한다는 점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는 이 경우에는 엄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로지 오른손 집게손가락만으로 스마트폰의 스크롤을 움직이고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이 유형의 특징이다.


마치 손가락으로 메뉴를 지정하는 듯한 이 유형은,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성향을 보여주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당신의 풍부한 상상력과 독특한 아이디어는 주변 사람들을 마법에라도 걸린 듯 순식간에 새로운 것들을 창조하고 만들어낸다. 직업적으로도 이 유형에는 화가든 작가든 창조적인 일을 하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록 이 유형의 사람들은 외향적인 사람인 듯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을 다시 활기차게 하기 위한 고독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일반인들은 쉽게 그 정신세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로맨틱한 관계에서, 당신은 수줍음이 많고 파트너가 먼저 당신을 향해 뭔가 첫 번째 행동을 취해주길 은근히(?) 기다리고 바란다. 그것이 단순히 당신의 마음이 먼저 움직이지 않는다거나 소극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당신은 여러 가지 유형을 혼자서 이미 상당히 많은 시나리오로 구성하고 상대가 고르는 것에 따라 변화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일단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성격을 알게 되는 순간, 절대 상대는 당신의 손아귀(?)를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다음 편은 여기에...

https://brunch.co.kr/@ahura/1145


브런치 글 이미지 6
매거진의 이전글 주먹 쥐는 법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성격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