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 쥐는 법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성격

손을 꼬옥 쥐어봐! 너에 대해 파악할 수 있게.

by 발검무적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2327

어제 커플의 손 잡는 방법으로 서로 다른 방식이 어떤 무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관계에 대한 분석보다 훨씬 더 기본적인 방법으로 그 사람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두가 똑같은 것 같지만, 젓가락질하는 방법에서 연필을 쥐는 방법, 심지어 가위바위보를 어떤 형태로 만드는가가 모두가 다릅니다. 그 얘기는? 네. 맞습니다. 그 행동들 하나하나가 각기 다른 그 사람들의 성격을 보여주고 있는 해답지와 같은 것이지요.


행동심리학에 대한 거창한 이야기를 하지 않더라도 이 시리즈에서 누차 언급했던 바와 같이, 인간의 성격은 습관, 몸짓, 행동, 표정, 그리고 겉보기에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행동’들과 결코 무관하지 않습니다. 무의식적으로 보이는 그 모든 것들은 결국 보이지 않는 당신을 형성한 성격을 비롯한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표출합니다.


자아, 오늘의 체크 포인트는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가만히 손을 펴세요. 그리고 손을 꼬옥 쥐어보세요. 상대에게도 자연스럽게 ‘손을 꼬옥 쥐어봐!’ 이것 하나면 끝입니다. 어떻게 손을 쥐는지에 대한 네 가지 스타일에 대해 성격을 분석해봅니다. 여러분이 보통 어떻게 손을 잡았는지 어디 한번 살펴봅시다!


1. 엄지손가락을 자연스럽게 위로 올리며 살짝 미는 듯한 모양

일단 주먹을 느슨하게 쥐는 것이 아닌 단단히 쥐는 모양에 해당한다. 그래서 엄지 손가락이 갈 곳을 잃어(?) 자연스럽게 그 위에 얹어지는 경우가 많다. 주먹을 불끈 쥔다는 형태는 일단 당신이 상당히 이타적이고, 심지어 당신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나 당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들까지도 기꺼이 용서할 수 있는 포용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한다.


또한, 이런 형태로 주먹을 꼭 쥐는 것에 먼저 모양을 만드는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경험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성향을 보여준다.


당신은 항상 모든 사람을 돕고 그들을 안심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 친절한 사람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성향을 보인다. 당신은 종종 그저 말하는 것 이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믿고 늘 고마워한다.


하지만, 가끔은 당신의 그런 모습에 대해 삐딱하게 보며 당신이 그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그런 행동을 보이는 것이라며 시비를 거는 경우도 있으니 오해를 받지 않기 위한 현명함도 필요하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발검무적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글로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과 희망에서 글을 저장하는 공간으로 원고지대신 브런치를 택했습니다. 많은 이들의 공감이 움직이게 되길 바라며 펜을 듭니다.

1,630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34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223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