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손가락 걸고 약속해줘, 이건 비밀이야. ^^*
지난 이야기.
https://brunch.co.kr/@ahura/2360
한국사람이라면 손금을 통해 사람의 운명을 보는 것이 그다지 신비로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요즘엔 동양의 손금에 대해 서양에서도 워낙 많이 알려져 있어 손금을 통해 그 사람의 인생과 그 역사를 읽는 것이 그다지 신비로운 마술 같은 일도 아닌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손금도 아니고 손가락 하나만을 가지고 그 사람의 성격을 파악해낼 수 있다면 그건 조금 신비롭다고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본래 손금을 학문으로 정립한 이들의 이론에 의하면 사람의 손은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에게 있어 가장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이유로 그 손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가장 많은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요소라고 합니다.
오늘 그 시작으로 새끼손가락을 분석합니다. 길이에서부터 모양에 이르기까지 ‘뭐 손가락이, 그것도 새끼손가락이 다르면 얼마나 다르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정말 많이 다릅니다. 이번 분석에서 큰 분류로 나눈 것만으로도 8가지나 되니 그 특징을 세분화하게 되면 더욱 디테일한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왜 새끼손가락만 하느냐고 질문하는 예리한 분이 계시다면? 새끼손가락‘만’ 하는 게 아니라 새끼손가락 ‘부터’ 시작하는 것이니 너무 성급하게 모든 손가락에 대한 정보를 한꺼번에 봐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가볍게 약속해달라고 하면서 내미는 새끼손가락만으로도 당신이 읽어낼 수 있는 정보는 결코 새끼손가락만큼 적지 않을 겁니다.
자아, 그럼 새끼손가락에 대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새끼손가락이 짧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하는가? 그냥 내 눈에 보기에 짧으면 짧다고 하나? 새끼손가락의 길이를 체크할 때 그 길이는 절대적인 기준으로 확인하지 않는다. 다른 손가락과의 길이를 대비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확인방법이다. 당신의 새끼손가락이 바로 옆에 있는 약지(네 번째 손가락)의 첫 번째 마디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를 새끼손가락이 짧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손이 작은 사람도 새끼손가락이 짧지 않은 사람도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자신의 손가락 길이를 체크하는 데 있어 자신이 보기에 어떤 느낌인가는 중요하지 않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