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 동안, 오늘의 브랜드 #14. 게이즈
1. ‘키덜트’ 시장이 1조원에 육박하는 가운데 백화점, 마트 등 유통업계가 급증하는 수요에 발맞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한화갤러리아 등 주요 유통업체들은 매장과 제품라인업을 확대하며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2. 키덜트란 유년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과 캐릭터 등을 좋아하는 성인들을 지칭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 콘텐츠 산업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키덜트 시장 규모는 2014년 5천억원대에서 매년 20%씩 성장해 2016년 이미 1조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3. 게이즈(Gaze)는 폭넓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조, 유통하는 스타트업이다. 게이즈의 이주연 대표는 삼성전자의 선행 연구부문에서 최신 기술 동향을 연구하여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안했다. 그리고 이 경험을 발판삼아 2014년 국내에서 백화점에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게이즈샵을 오픈했다. 이후 온오프라인 편집샵 위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2016년부터는 자체 스마트 디바이스 및 생활 용품을 만들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4. 자체 브랜드인 게이즈랩은 무선 충전기 겸용 자동차 거치대 시리즈, 마우스패드, 에어팟 케이스 등 스마트 라이프와 연관된 광범위한 제품들을 디자인, 제조한다. 작년에는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의 라이선스 패션마스크를 출시하여 인기를 얻기도 했다. 게이즈는 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하게 쌓으며 성장해가고 있었지만, 한정적인 내수시장보다는 더 넓은 시장 진출이 가능한 해외 판매를 목표로 했다.
5. 슈피겐코리아는 최근 스타트업 ‘게이즈’를 대상으로 총 40억 원 규모 투자를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슈피겐코리아는 국내 기업들의 성장 잠재력에 투자해 아마존 유통채널을 활용한 성공사례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게이즈’는 스마트테크 관련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4년부터 갤러리아명품관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인천공항 신세계 면세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면세점에 스마트테크 편집샵 ‘게이즈샵’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6. 가성비보다 감성비에 초점을 맞추고, 무난함이 아닌 독특함을 통해 유쾌함을 선사하는 제품들로 채워진 게이즈샵의 공간에는 '보랏빛 소'가 가득한다. 다채로운 이미지를 빛으로 표현해주는 LED 백팩, 콜러와 하만카돈의 협업으로 완성된 무선 스피커 핸드 샤워기, 실제 사자 사이즈와 동일하게 제작된 사자 조명 등이 있다.
7. 게이즈는 구매자의 마음과 행동을 면밀히 파악한다. 게이즈샵 온라인 스토어의 베스트 상품을 클릭하면 첫 라인에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제품이 딱 두 개 있다. GAZE CAR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와 G/DOG 차량용 방향제이다. PB 상품이다. G/DOG 차량용 방향제는 세련되고 화려한 외모를 자랑하는 물건들이 즐비한 매장에서도 매출 기여도가 상당하다.
* 게이즈샵
* 내용 출처
- https://bit.ly/3ASVAUf (플래텀, 2021.03)
- https://bit.ly/3Kq7ZSK (현대경제신문, 2017.07)
- https://bit.ly/3RhwGDi (이투데이, 2019.01)
- https://bit.ly/3wAAis3 (바이브랜드, 2022.06)
- https://bit.ly/3pT7jfn (조선일보, 20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