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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MZ세대는 라독에 열광할까? 라이프워크

천 일 동안, 오늘의 브랜드 #74.

1.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의 스트리트 캐주얼 ‘라이프워크’가 올해 큰 폭의 성장세로, 1400억 원 매출을 바라보고 있다. 순조로운 유통망과 매출 확대로, 당초 1200억 원이던 목표 매출액을 상향 조정한 것. 9월까지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60% 신장했다. 이 같은 성과에는 브랜드의 명확한 컨셉을 기반으로 한 상품력이 뒷받침됐다. 시그니처 캐릭터인 ‘라독’으로 폭넓은 연령대 고객을 확보했으며, 매 시즌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접목한 디자인이 주요 성장 동인이다.


2. ‘라이프워크’는 시그니처 캐릭터인 ‘라독’을 앞세워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한다. 런칭 초기에는 30~40대들이 주 고객이었으나, 최근에는 10~20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캐릭터 ‘라독’의 영향력도 크다. 김 사장은 불독을 모티브로 ‘라이프워크’만의 캐릭터 ‘라독’을 개발했다. 남성적이면서도 섹시하고 강인한 여성과도 어울리는 그래픽이 포인트다. ‘라이프워크’가 남녀를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3. MZ세대 소비자를 맹공하는 ‘라이프워크’에 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라이프워크는 시즌을 선도하며 당초 매출목표를 초과달성해 연말까지 380억 원을 책정해, 주목된다. 라이프워크는 패션유통 트렌드를 선도하며 꾸준한 모티터링, 지속적 온라인, SNS 마케팅과 상품력에 집중하면서 다각화된 유통망에 따른 상품력이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4. 라이프워크는 작년에 이어 히트 아이템 밍스타, 스타일 플리스, 다운재킷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소재의 조거팬츠, 브랜드 캐릭터를 라독을 활용한 그래픽 맨투맨 등이 뒷받침된다. 이러한 인기는 10대20대 고객은 물론 3040대의 구매력 있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고 위트 있는 브랜드 특유의 독보적 컨셉이 차별화 됐기 때문. 라이프워크는 내년, 대리점 확보, 자사몰 확장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 할 방침이다.


5. 불독 캐릭터 ‘라독’은 하이드어웨이(대표 김상훈)의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워크’의 시그니처 캐릭터다. 이 회사는 불독을 모티브로 ‘라이프워크’만의 캐릭터 ‘라독’을 개발했다. 현재 ‘라이프워크’는 캐릭터 ‘라독’을 앞세워 다양한 장르의 문화와 패션을 융합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한다.


6. ‘라독’은 남성적이면서도 섹시하고 강인한 여성과도 어울리는 그래픽이 포인트다. ‘라이프워크’가 남녀를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라이프워크’는 의류부터 모자 가방 양말 펫 액세서리부터 패션과 카페,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복합문화 공간까지 선보이고 있다.


7. 라이프워크는 일상과 휴식의 조화로움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론칭 초부터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패션 쇼핑과 함께 편안히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내추럴 무드의 인테리어 오브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으로, 명동과 제주, 진주에 이어 이번 청평까지 대형 스토어를 차례로 오픈했다.


8. 라이프워크 청평은 1층 396㎡(120평), 2층 330㎡(100평) 규모로 1층에는 카페와 패션 매장을, 2층에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구성했다. 북한강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매장은 서울과 접근성이 탁월해 가족여행과 주말 나들이 장소로 최적이다. 매장 앞에는 큰 풀이 마련돼 있어 시원한 뷰를 책임진다.


9. 김상훈 대표는 그동안 유럽이나 동남아 등의 유명 휴양지와 잦은 해외 출장을 통해 직접 바잉한 가구와 소품, 작품들을 직접 매장에 배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매장의 라이프스타일 공간 역시 그가 직접 구입해 온 아이템들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드의 컬렉션으로 공개돼 있다. 밤나무 소재, 빛 바랜 라탄 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로 만든 가구, 패브릭, 홈데코 등이 주류를 이룬다.





* 공식 웹사이트

https://bit.ly/3soMCJy


* 내용 출처

https://bit.ly/3gDOVpa (패션비즈, 2021.11)

https://bit.ly/3eSx7GJ (한국섬유신문, 2020.10)

https://bit.ly/3TMlAHI (패션서울, 2022.10)

https://bit.ly/3SyKSIa (어패럴뉴스, 2022.10)

https://bit.ly/3TMo3Sd (어패럴뉴스, 20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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