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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속옷에 혁신을 더하다, 더잠

천 일 동안, 오늘의 브랜드 #131. 더잠

1. 몇년 전부터 2030 세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자신이 가진 신체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바디 포지티브(자기몸긍정주의)'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사회가 정한 사이즈나 고정관념에서 과감히 탈피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진 것이다. 이런 추세는 특히 여성 속옷 시장에도 변화 분위기가 감지된다. 섹시함 등 심미적 측면이 강조되던 과거의 꽉 끼고 불편한 제품보다는 편안함과 기능성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슬림9, 비브비브, 더잠 등의 신흥 이너웨어 브랜드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잘 포착했을 뿐 아니라 이제는 이러한 사회 현상을 주도하고 있다. (메트로, 2021.11)


2. 더잠은 ‘오롯하게 나를 사랑하는 시간’이라는 모토로 설립되어 2016년부터 브라렛을 선보였다. 또한 편안한 속옷을 통해 여성들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2021 더잠 여성제, 여성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해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시화하고 대중의 참여를 유도해 화제를 모았다. (위클리서울, 2021.03)


3. 더잠은 온라인으로 속옷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사이즈와 핏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점을 파악해 여성 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의 체형과 취향에 맞는 속옷을 추천받을 수 있는 알고리즘 기반의 추천 서비스 ‘브라 연구소’를 선보이는 등 당연했던 불편함을 ‘우리만의 편안함’으로 개선하면서 제조 및 유통업을 이어오고 있다. (FETV, 2023.02)



4. 더잠을 운영하고 있는 원테이커 홍유리 대표는 “한국 여성이 살면서 브라를 입고 있는 시간은 최소 25만 900시간인데 비해 속옷은 아주 오랫동안 변한 것이 없었다”라며 “더잠은 몇 십 년 동안 변화가 없었던 속옷의 형태, 그런 속옷이 주는 불편함에 익숙해진 여성들, 그렇기 때문에 혁신하지 않았던 기업들에 의문을 던지고 우리만의 편안함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FETV, 2023.02)


5. ㈜원테이커가(대표 홍유리) 전개하고 있는 언더웨어 브랜드 더잠(THEZAM)이 지난 5월 31일 ‘브라연구소’ 출시 후 약 46%의 신규가입 성장이 있었다고 밝혔다. 브라연구소는 고객의 체형과 취향에 따라 속옷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출시 1달 만에 약 3만 3,000명의 고객이 참여하면서 높은 고객 참여 기록을 세웠다. 브라연구소 개발 담당자는 “고객들이 서로의 후기를 볼 수 없음에도 한번도 자신의 가슴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며 “브라연구소를 통해 자신의 가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는 후기가 공통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국내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문화 전파 브랜드로서 감격스럽다”고 밝혔다. (인터뷰365, 2021.07)



6. 더잠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맞춤형 브라를 제작할 수 있는 ‘TZM 테일러 브라’를 최초 공개했다. 23만2688개 이상의 가슴 형태 알고리즘과 솔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테일러 브라는 고객의 사이즈를 기반으로 샘플을 설계하고 개인 상담을 통해 원하는 착용감에 맞춰 제작된다. 와이어 및 사이드 패널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부유방, 등살 등 군살 정리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패션비즈, 2023.01)


7. 한편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대가 한 풀 꺾이면서 발 빠르게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더잠은 올해 목표를 ‘옴니채널 구축'으로 내세웠다.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더잠은 지난 10월 ‘만득이 시리즈'를 출시했다. 만득이 시리즈는 모든 체형, 모든 사이즈를 아우르는 브라 라인업으로 더잠이 국내 속옷업계 중 최초로 선보였다. 이어 올해 1월 ‘만득이 밀착핏'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했다. (패션비즈, 2023.01)




* '더잠' 웹사이트

https://thezam.co.kr/


* 내용 출처


https://bit.ly/3YZVK5r (FETV, 2023.02)

https://bit.ly/3IaBTK3 (패션비즈, 2023.01)

https://bit.ly/3k36Ub1 (벤처스퀘어, 2020.12)

https://bit.ly/3IvyXbl (벤처스퀘어, 2021.02)

https://bit.ly/3KiQp5k (인터뷰365, 2021.07)

https://bit.ly/3EhfaLp (메트로, 2021.11)

https://bit.ly/3I8i0TT (위클리서울, 2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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