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퍼스널 브랜딩 by 스몰 스텝' 원데이 워크샵 공지

향후 수 년간 850만에 달하는 60년대생들이 은퇴하는 쓰나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지자체들이 49세까지를 청년으로 공식화할 정도로 지역 소멸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0.78명이라는 충격적인 출산율은 향후 인구 절벽을 예고하며 시장의 축소와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위기는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를 예고하고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개성과 취향, 워라밸을 중시하는 MZ 세대가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역소멸에 대한 위기의식은 다양한 로컬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세대의 소비는 작지만 강한 스몰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우리들은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사이드 프로젝트나 투잡 같은 목적없는 노력은 오히려 개인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뿐입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 하는 일에서 자신의 잠재적인 능력을 충분히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철저히 브랜드의 관점에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한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한 사람이 브랜드로 사고하고 행동한다면 그 개인의 차별화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사람들의 동력(Driving Force)을 가진 경쟁력 있는 구성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보한 구성원은 지금 하는 일에서 더욱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워크샵은 스몰 스텝을 실천해온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브랜드란 제품과 서비스, 또한 한 개인이 세상에 가치를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가치란 쓸모 이상의 인간의 문제, 욕구, 결핍, 불안을 해소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이러한 자신의 문제와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스스로 만족한 개인은 회사 내에서도 탁월한 경쟁력을 가진 구성원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브랜딩한 개인에게 은퇴나 퇴사 같은 불확실한 미래는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by 스몰 스텝’ 과정은 15년 간의 컨설팅의 과정에서 다듬어진 개인 브랜딩 솔루션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회사는 경쟁력 있는 개인에게 더 열심히 일할 동기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한 개인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극복하며 지금의 일에 더욱 매진할 수 있습니다.

모쪼록 이 워크샵이 브랜드로 살고자하는 여러분에게 강력한 동기부여의 불꽃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비버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박요철 드림.



<워크샵 상세 프로그램 소개>



1부. 나에 대한 이해와 시장의 발견 (2.5hr)


브랜드란 결국 시장의 문제와 필요, 욕망을 해결해주는 일련의 ‘가치 전달’의 과정이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이 시장이 필요로 하는 문제들에 대한 지속적이고도 집요한 관찰이다. 그렇다면 한 개인이 세상에 전달할 수 있는 가치란 무엇일까? 첫 번째 시간에는 다양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어떻게 나만의 방법으로 세상의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

1) 강의 – 당신의 월요일은 안녕하신가요?

- 월요병을 이기는 한 가지 방법
- 일상 속에서 나를 브랜딩하는 세 가지 방법
- 나만의 Driving Force를 찾아라!
- 일터에서 어떻게 나만의 가치를 발견할 것인가?

2) 퍼스널 브랜딩 워크샵 (I)

- 나만의 가치 키워드 찾기
- 가치제안 캔버스 정리
- 나만의 브랜드 미션 및 비전 정리

* 해당 워크시트 작성 실습
* 관련 사례 소개 및 토론


2부. 브랜드 아이덴티티 & 컨셉 도출 (2.5hr)


1부가 밑그림 작업이라면 2부는 이를 구체화하는 과정이다. 나라는 브랜드가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핵심 가치를 키워드와 컨셉으로 명쾌하게 정리해본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나라는 브랜드의 차별화 요소를 선명하게 말할 수 있게 된다.

1) 강의 – 일상 속 나를 브랜딩하는 세 가지 방법

- 출근 전 나만의 브랜드 컨셉을 찾는 법
- 일터에서 나만의 브랜드 플랫폼을 만드는 법
- 출근 후 나만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하는 법

2) 퍼스널 브랜딩 워크샵 (II)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컨셉휠 도출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플랫폼 구성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포지셔닝 작성

* 해당 워크시트 작성 실습
* 관련 사례 소개 및 토론


3부. 퍼스널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2.5hr)


이제 정리된 브랜드 컨셉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나’라는 브랜드를 세상에 알릴 차례다. 블로그, 페이스북, 브런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기본으로 나를 알리는 두 번째 명함을 만들어 본다. 아울러 개인 브랜딩에 가장 효과적인 단행본 출간을 위한 기획안을 직접 작성해본다.

1) 강의 – 나라는 퍼스널 브랜드를 발견하면 일어나는 일

- 나만의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 내가 만들 브랜드의 Brandness는 과연 무엇인가
- 어떻게 하면 나의 고객들의 최고의 경험을 줄 수 있을까
- 나다운 삶을 살아가며 미래의 브랜드를 준비하는 법

2) 퍼스널 브랜딩 워크샵 (III)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SNS 활용법
- 나만의 두 번째 명함 만들기
- 개인 단행본 출간 기획안 작성법

* 해당 워크시트 작성 실습
* 관련 사례 소개 및 토론



* 참여 방법 및 신청하기 


1) 일시: 2023년 6월 30일 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4시

2) 장소 : 흑석동 리앤홍 카페

3) 참가비: 19만원 (부가세 별도, 입금계좌 신한 110-185-167814, 예금주 박요철)


* 100페이지 분량의 '퍼스널 브랜딩 워크북'으로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로 신청해주세요~!

https://bit.ly/3NbCAqk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이라는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