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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현하다'의 브랜딩 12단계 프로세스 정리

1. Why - “증명사진이 왜 증명사진인가요?”


사진을 찍던 김시현 작가는 어느 날 문득 이런 질문을 떠올렸다. 주민등록증에 붙이는 증명사진 배경은 왜 항상 흰색어어야 하지? 그래서 그녀는 사람마다 배경 색을 달리해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인물을 제외하고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부분이 배경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피사체인 모델로 하여금 자신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배경색을 직접 선택하게 했다. 또한 촬영 전에는 고객과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표정이나 액세서리, 메이크업 등의 연출을 결정하게 했다. 그렇게 촬영 대상자의 시각과 자기표현 의지가 담긴 세상에 없던 독특한 증명사진들이 하나 둘 완성되기 시작했다.


2. Strength


- 누구나 자신의 색이 있다는 믿음

- 1:1 대화를 통한 개성과 매력의 극대화

- 기록을 저장하고 보관하는 방식

- 서로의 사진을 공유하는 한국만의 문화



3. Core Value - 색, 대화, 기록, 역사


4. Customer - 취업준비생, 직장인, 자기 표현이 중요한 10대, 연예인, 셀럽 등


5. Pain Point - 왜 증명사진은 다 비슷비슷 해야 하나?


6. Product & Service


- 시현하다 모먼트

- 시현하다 프리미엄 (단체사진 및 프리미엄 촬영 브랜드)

- 시현하다 서랍 (디자인 스토어)

- 시현하다 아카데미 (인물 사진 보정 아카데미)



7. Differentiation


- 서울 강남의 대저택, 공간이 주는 특별한 경험, 버선발로 마중 나오는 매니저의 환대, 고급스런 소품들

- 재미있는 형용사 카드, 고객들의 원하는 느낌의 빠른 체크

- 확실히 분업화된 업무, 작가들만의 고유한 프라이빗한 작업실에서의 촬영

- 두 번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 옛날 감성 가득한 테이프 포장, 다양한 패키지 구성

- 자연스러운 인스타 홍보

- 서랍의 칸, 작가들의 경력에 따른 등급 단위, 칸에 따른 차등 기록 금액, 정찰제

- 기록가가 되기 위한 자기만의 아이덴티티 구축의 필요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레코더즈 아카데미

- FC 업무와 작가로서의 업무 구분, 독자적인 작가 양성 시스템

- 자기들만의 용어로 브랜딩

- 다양한 굿즈 상품 제작

- 네이버와 프로필을 활용한 예약 시스템


8. Concept - 나의 역사를 기록하는 공간


9. Naming - 시현하다, 모든 작가들을 '기록가'라고 부름



10. Logo & Slogan -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 우리 모두는 아름답다."


11. Event


- 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직원들 촬영, 비즈니스 베이직

- '눈'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 공모

- 5월, 가족을 위한 이벤트

- 나만의 화보 찰영, 셀프 메이크업 & 스타일링 꿀팁

- 푸른 어머니학교 졸업사진 남기기

- 평택에 차려진 특별한 사진관

- 셀러브리티 촬영

- 자기 자신을 브랜딩하는 사람들의 취재

- 아름다운재단, MBC, 안다르와 콜라보


12. Channel - 공식 웹사이트, 브랜드 인스타그램, 공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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