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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드와이프'의 12단계 브랜딩 프로세스 정리

1. Why


- "하늘의 별처럼 많은 와인, 꼭 취향이 필요할까?"

- "세상에 와인이 이렇게 많은데 좋아하는 와인만 한정 지어 취향을 선언할 필요가 있을까?"


2. Strength


- 와인 전문 에디터, 홍보 담당자, 강사, 와인숍 대표로서의 경험

- 10년 넘게 운영해 온 블로그


3. Core Value - #경험 #확장 #즐거움 #놀이 #마법


1) 비전 - 날씨와 계절, 사람과 푸드페어링을 통한 일상의 와인 경험 확장


2) 미션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언어로 와인을 설명합니다

- 날씨와 계절, 기분, 책, 음악, 음식과의 페어링을 활용합니다

- 우리가 좋아하는 와인이 아닌 고객에게 필요한 와인을 제안합니다


4. Customer


- 와인에 목마른 사람들

- 와인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

- 와인의 엄숙주의가 싫은 사람들


5. Pain Point


- "와인을 마시는 행위를 우아하거나 특별한 것으로 여기는 게 너무 싫다"

- 와인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했던 불필요한 두려움, 걱정, 의문들


6. Product & Service


- 프라이빗 와인 클래스

- 신사동 가로수길에 20가지 남짓의 와인을 소개하는 와인숍 오픈

- 페어링 바를 겸비한 지금의 위키드와이프로 성장

- 와인 워크샵

- 기프트 바

- 카카와 와인 쇼핑

- 성수 페어링 바

- 온라인 샵

- 와인 구독 서비스


7. Differentiation


- 보통 와인샵에선 가격대별로, 와인 품종 또는 국가별로 와인을 진열

- 위키드와이프는 ‘전주비빔밥 페어링’, ‘양꼬치 페어링’ 등 음식도 배달 음식 위주로 선정

- 와인을 아주 단순하게 접근하고 정의함

- 와인의 취향을 제안하는 대신 경험을 확장하는 데 집중

- 어디에도 없는 위키드와이프식 큐레이션


8. Concept - 우주 최고의 와인 큐레이션 브랜드


9. Naming - 위키드와이프 (직역하면 악처)


10. Logo & Slogan - "와인은 즐거운 놀이, 페어링은 마법"


11. Event


- 2022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디자인스팟 X 헤이팝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K-Bath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큐레이션플랫폼 위키드와이프와 협업, ‘배스 하우스’, 타이틀의 와인과 목욕이 컨셉, 방문 고객들이 목욕 후 마시는 와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기획

- LG전자, ‘위키드와이프’와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신제품 출시


12. Channel


1) 웹사이트 - https://www.wkd-seoul.com/

2)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kd.seoul/

3)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wickedwifec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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