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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나가는 1인 기업가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글을 잘 쓰거나 말을 잘 하거나,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한 이들은

이 둘 중에 하나는 반드시 잘하더라는 얘기를

김인숙 대표에게서 직접 들었다.

한 번도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퍼스널 브랜딩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

그녀에게 이런 말을 듣고 보니

과연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러지 않고서는 한 개인이 대중에게

자신을 알릴 방법이 전무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둘은 진입 장벽이 높다.

한 분야에서 전문가적 지식과 경험을 가졌더라도

글을 쓰거나 강연 등의 기회를 얻지 못하면

자신을 알린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오늘 김인식 대표를 만나 얘기를 나누면서

이 과정을 도와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해본다.

그리고 그것이 나의 가장 큰 장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왜냐하면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이 두 가지를 어려워하기 때문이다.

김인숙 대표의 유튜브 영상을 죽 둘러보면서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그 해법을 찾기 위해 고민한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그렇게 반가울 수 없었다.

게다가 그와 나는 장점이 다르다.

그러니 함께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았다.

당장에 정기적으로 만나기로 했다.

함께 꼭 필요한 책을 써보기로 했다.

자신의 장점을 잘 알고

시장의 필요를 알고 그것을 채워가는 것

그것이 어쩌면 브랜딩의 핵심 아니던가.

앞으로 또 어떤 기회들이 열릴지 기대되는 만남이었다.


p.s. 김인숙 대표님, 함께 멋진 책 써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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