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전망이 돋보이는
'랜선 트레킹'은 생생한 사진과 영상으로 페로 제도의 여러 트레킹 명소를 소개하는 시리즈입니다.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최고의 가이드가 될 거예요! 인터넷 환경에 따라 콘텐츠 로딩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풍경 감상을 위해 천천히 스크롤해 주세요.
탁 트인 전망이 돋보이는 소른펠리(Sornfelli)
-추천 지수: ⭐️⭐️⭐️⭐️⭐️-거리: 둘러보는 수준임-걸린 시간: 30m~1h-주관적 난이도: 매우 쉬움-양 똥: 거의 없음-입장료: 무료
-도착지 좌표: https://maps.app.goo.gl/eQSDVsxMzg4Qonot7
-주차 공간: 넓음
-주차 좌표: https://maps.app.goo.gl/QmqoigXkFyXmsf5d7
소른펠리는 중부의 스트뢰뫼(Streymoy) 섬에 위치한 산악지대예요. 해발 약 725m 높이로, 1961년 덴마크의 레이더 기지가 들어섰으나 2007년에 폐쇄됐다고 하네요. 그럼 소른펠리로 지도를 찍고 여행을 시작해 볼게요! 토르스하운에서 20분 정도만 가면 돼요.
처음에는 이런 직선 도로가 나오지만, 곧바로 구불구불한 길이 펼쳐져요. 길이는 총 3km 정도로, 10분 내외가 소요돼요.
양방통행이지만 차가 1대만 지나갈 수 있어 속도에 유의하세요. 천천히 올라가면서 옆의 풍광도 살짝씩 구경하면 심심하진 않을 거예요! 점점 고도가 높아지며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주변 풍경이 참 좋거든요.
올라가다 보면 반대편 차를 마주칠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 비켜줄지 확인하면서 올라가면 좋아요.
속도에 주의해서 조금씩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와요.
주차장에 도착했네요. 10대 이상 주차 가능해 주차 자리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남는 자리에 차를 대고 주변을 둘러볼게요.
차에서 내리면 앞에 이런 울타리(?)가 있는데, 걸어서 넘어가도 괜찮아요.
멀리서 바라본 주차장 모습이에요.
대부분이 평지이고 약간의 언덕이 있지만 경사가 심하지 않아 걷는데 큰 무리는 없어요. 하지만 옆이 절벽이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편이니 조금은 거리를 두고 경치를 감상할게요.
주위를 둘러보면 이런 뷰가 보여요.
중간에 멈춰 스트레칭도 한번!
운이 좋으면(?) 실시간으로 안개가 끼는 것도 구경할 수 있어요. 여기 30분 정도 머무른 것 같은데, 이제 내려갈 준비를 해볼게요.
여기까지 자전거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도 있네요. 자전거를 좋아하신다면 페로에서도 도전할만할 거예요.
올라올 때와는 또 다른 풍경이 눈앞에 펼쳐져요. 물론 여기서도 속도를 줄이는 걸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소른펠리를 함께 돌아봤는데요. 탁 트인 전망과 시원한 바람이 있는 곳이니, 날씨가 좋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하며 글을 마칠게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걸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페로 제도의 방문 스팟을 한 번에 보고 싶다면?
지역별 명소 추천 보러 가기: https://brunch.co.kr/@airspace2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