쉰한 번째 소식
제목: 4월부터 페로 제도에서도 MobilePay 사용 가능
부제: 기술적 문제 해결… 간편한 송금 및 결제 서비스 도입
'25. 2. 21. 11:41 / Áki Bertholdsen 작성
MobilePay를 서비스를 도입하면 쉬운 결제와 편한 송금이 가능한데요.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청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고, 곧 이 시스템이 페로 제도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Føroya Banki에 따르면, 마지막 기술적 장애가 해결되고 있어 조만간 페로 제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MobilePay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준비 작업이 상당 부분 마무리되어 오는 4월부터 만 13세 이상 개인 고객은 MobilePay를 사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또한, 기업 고객의 경우 여름 휴가 시즌 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MobilePay 도입이 지연된 이유는 기존 시스템에서 페로 제도의 주민등록번호(P-tal), 사업자번호(V-tal), 전화번호, 그리고 Samleikin(전자 인증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페로 제도뿐만 아니라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에서도 송금을 할 수 있지만, 아이슬란드에서의 송금은 제한됩니다.
원문: https://www.dimma.fo/grein/um-tveir-manadir-verdur-tad-baedi-laettari-at-senda-og-at-faa-pengar
[페로 뉴스] 시리즈는 페로 제도의 뉴스를 번역해 업로드하는 콘텐츠입니다. 기사 소스는 페로의 공식 신문사에서 발췌했으며, 페로어 번역이 다소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경우, 본문에 첨부된 원문 링크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