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살이 Aug 16. 2023

[인생1막 시련] 살아가는게 고통이다

투병일기


사는 게 너무 힘들어

그냥 내가 죽었으면 좋겠어

하루하루를 이렇게 낭비하며 보내느니



신 님


저는 솔직히 말해서 살아가는게 너무 힘듭니다

정말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노력할려고해도 몸이 안 도와줍니다

심장도 두근거리고 몸도 불편하고

죽을 것 같아요

이런 몸 상태로 사느니 그냥 죽고 싶습니다

살아도 사는 게 아니에요


저는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합니까

저는 언제까지 이렇게 아파해야 합니까

저는 언제까지 이렇게 괴로워야 합니까


행복한 적이 없었어요

아픈 이유로

이 생활도 이제 9년을 다해갑니다

저는 너무 힘들어요

정말 버티기가 힘들어요

제발 저를 도와주세요


그냥 이 세상에서 사라져버렸으면 좋겠어

죽이려면 빨리 죽이던가

이렇게 고통스럽게 하지 말고

전생에 난 뭔 죄를 진 거기에 현생에서 이렇게 고통받는 걸까

아마 난 전생에 살인이라도 저질른 것 같아

그래서 이렇게 벌을 받고 있는 거야


하늘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건가

내가 인생을 포기하기를 바라는 건가

근데 난 겁쟁이야

죽을 용기도 없어


죽고 싶어 죽고 싶어 죽고 싶어

살고 싶어 살고 싶어 살고 싶어

나는 죽고 싶을 거야? 살고 싶은 거야?

나도 나를 잘 모르겠어


난 노력했어

근데 몸이 안 도와주는 걸 어떻게

여기서 더 뭐를 노력하라는 거야

아플 거면 병명이라도 있는 병을 주던가

우울증 약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상한 몸뚱이라를 줘가지고

나 같은 증상을 가진사람은 아무도 없어

그 사실이 너무 절망스러워


난 여기서 뭘 더 어떻게 해야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