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대디 Jul 29. 202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과의 인연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나는 호주 정부기관에서 영상 담당자로 근무 중이다. 호주, 뉴질랜드 월드컵이 2023년에 열리기 때문에 FIFA에서의 영상 관련 부탁이 있어서 월드컵 열리기 전에 마무리를 한 후 월드컵 시작날만 기다리는 중이었다.


호주에서는 예전에 2015 아시안컵이 열렸고 대한민국은 아쉽게 결승에서 호주에서 패했었다. 나는 그때 다큐멘터리 제작문의를 받아서 당시 축구대표팀을 좀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결국에는 영화로 호주에서 상영이 되면서 개인적으로는 잘 마무리가 되었다.


이번 여자월드컵이 열리기 한주 전에 회사에서 한국대표팀이 경기하는 곳마다 방문해서 한국에서 오신 분들을 대접하는 일들을 도와줄 수 있겠냐는 부탁을 받았다. 비록 첫 경기는 아쉽게 패한 상태이지만 지난 아시안컵에 이어 한국대표팀과 인연을 다시

한번 이어갈 수 있을까라는 기대감과 함께 발걸음을 옮겨본다.


대한민국 대표팀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선진국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