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ka DaN May 05. 2017

사전투표
내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했다.

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완료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2017년 5월 4일. 드디어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사전투표는 4일과 5일 이틀동안 진행이 되는데 저는 첫 날 바로 참여를 하고 차분히 기다리기로 했답니다.


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기간 : 2017년 5월 4일(목) - 5일(금)

시간 : 06:00 - 18:00

장소 :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준비물 :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에서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



사전투표 정보



투표소가는 방향

 새벽에 에버노트 포스팅을 마치고 집 옆에 있는 사전투표소로 향했습니다. 집에서 나와 투표소로 향하는데 담벼락에 어제는 없던 포스터가 붙어있네요. '성내3동 사전투표소'는 제가 살고있는 집에서 100m도 안됩니다. 그래서 뚜벅뚜벅 걸어갔답니다. 아침 6:40분.. 이 시간에 빡을 걸어본게 참으로 오랜만이네요. 날씨는 아침부터 왜이리 좋은걸까요?? ㅋㅋ



 몇 발자국 걷지 않아 도착한 성내3동 주민센터. 주민센터 마당에 투표 장소임을 알리는 플랭카드가 걸려있는데 그 주인공은 'B1A4의 산들'과 '에이핑크의 손나은' 이네요. 투표 참여 독려인가?? 그래도 이른 아침 부터 상큼이들을 보니 기분은 좋네요.^^


그럼 이 기분 그대로 투표하러 주민센터 안으로 고고고~~~~




 선거때 마다 오는 곳이라 익숙합니다. 그래도 오늘은 뭔가 다른 느낌입니다. 비장하고 엄숙한 마음으로 바닥에 붙은 표시를 보고 목적지로 이동을 합니다.



투표완료 인증샷 01

 인증샷의 허용 범위가 장소마다 달라서 저는 손목에 도장을 찍어 나왔습니다. 그런데 잉크가 금방 번지네요. ㅠㅠ


투표용지는 애초에 촬영금지 입니다. 주변에 투표용지를 찍어서 올린 분이 계시다면 선거법 위반이니 자진 삭제 하시라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부 사진도 지역마다 해석이 달라서 그 동네 선관위 분들에게 물어보고 올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누추한 인증샷

 그리고 마지막으로 빠질수 없는 인증샷!! 이른 아침인 6:43분이라 몰골이 말이 아니네요. 그래도 사전투표 완료 인증샷을 남기겠다는 일념에 과감하게 찍었습니다. 이 사진으로 저는 생명연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5일(금) 18:00시 까지 사전투표가 가능하니 대선 당일 투표가 어려운 분들은 며칠 빠르게 나에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 하시고, 참여를 못하시는 분들은 대선 당일에 꼭 참여를 하셔서 본인에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 하시기 바랍니다. 제발 나에게 주어진 주권 행사를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디어 갖게 된 다이소 만년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