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목소리 들어간 영상을 편집하다

iMovie

by aka DaN

어제 그러니까 6일 새벽이었죠. 오랜만에 맥용 메버노트 6.12 베타 버전 표기능 개선에 중점을 둔 포스팅을 했습니다. 사실은 그 전날인 5일 저녁 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마무리는 다음날인 6일 새벽 2:30분 경에 끝이 난건 안비밀 입니다. ㅎㅎ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장시간 작업에 감회가 새로워서 써 봅니다. ㅎㅎㅎ

IMG_3511.JPG?type=w966 iMovie로 편집중인 화면 녹화 영상

오랜만에 화면을 녹화 하고 그 녹화 동영상을 맥의 기본 앱인 iMovie를 이용해 자르기를 해서 내보내기 직전에 한 컷!!

IMG_3512.JPG?type=w966 피벗 모니터로 에버노트 포스팅


또 오랜만인게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모니터를 세로로 돌려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피벗이 되는 모니터가 아니었는데 아는 형님이 갖고 있던 이 엘지 모니터랑 바꿨습니다. 그 후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마다 피벗을 해서 작성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하고 평범하게 했었네요.
사실 모니터를 돌리는게 은근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이제는 가끔은 돌려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IMG_3513.JPG?type=w966 역시 메인에는 에버노트가


에버노트 업데이트 포스팅을 하면서 메인에는 에버노트를 실행 해 놓고 일정을 확인하고 있었네요.
그런데 블로그 포스팅은 세로모드로 하는게 정말 편하긴 합니다. 한번에 아래로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이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드디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