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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kazinki Feb 01. 2023

Amplitude 도입을 고민하는 당신에게

Amplitude 도입을 고민하는 PM과 마케터 분들에게

  많은 PM/PO뿐 아니라 마케터들이 Amplitude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도입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Amplitude는 사용자 행동 분석 툴로, 앱 내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앱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Amplitude는 앱에서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는데 필요한 코드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SDK를 제공하며,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앱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데 용이합니다.


간략히 Amplitude의 장단점을 이야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mplitude의 장점

- 앱 내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기 쉽게 해줍니다.

-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앱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앱 사용자들의 행동 분석을 통해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기반이며,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Amplitude의 단점  

- 초기 설정과 설치가 약간 복잡할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SQL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까지 모두 Amplitude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한 의존성이 생깁니다.

- 고가의 요금제를 적용하는 경우, 소규모 회사나 개발자에게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요약하자면, Amplitude는 앱 내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하는데 용이한 솔루션입니다. 사용자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하는데 용이하며, 세부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SQL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와 초기 설정이 약간 복잡할 수 있으며, 고가의 요금제를 적용하는 경우(월간 이벤트 수가 1,000만건 이하면 제한적 기능으로 무료 Tier 사용 가능하며, 기준은 2023년 5월부터 변경 예정) 소규모 회사나 개발자에게는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Product Manager로 Amplitude를 도입하려는 경우,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현직자에게 Amplitude를 활용해 성과내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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