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다운 징구리 Jun 10. 2021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

‘당신은 나의 천사”

   나를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 사람은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채워주려고 노력합니다. 내가 하지 못한 말들을 대신해주기도 하고, 내가 하지 못하는 행동을 대신해주며, 내가 가지지 못한 것들을 채워주려고 합니다. 그런 사람을 우리는 ‘천사’라고 부릅니다.

   잘 생각해보면, 인생을 잘 들여다보면, 늘 우리 곁에는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내가 아무것도 하지 못할 때, 힘이 되어 주는 존재가 있었습니다. 내가 힘들 때 도움을 주는 존재가 있었습니다.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못 느꼈지만, 언젠가 내가 힘들어 나와 스스로 거리를 두었을 때 우리는 볼 수 있었습니다. 나를 지켜주고 있는 존재가 언제나 내 곁에 있었음을 말입니다.


   그 이름들은 여러 가지였지만, 나에게는 여러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라는 천사는 언제나 나의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어머니라는 천사는 언제나 나의 안식처가 되어 주었고, 형제라는 천사는 언제나 나의 놀이터가 되어 주었습니다. 아이라는 천사는 내 삶의 이유가 되어 주었습니다. 나와 관계하는 모든 사람들, 그들은 나에게 천사가 되었습니다.


   큰 사람이든 작은 사람이든 상관없이, 누구도 빠짐없이, 모두는 나에게 ‘천사’로 다가왔습니다


   당신은 나의 천사입니다.



                                   *만남의 장소, 크로키, 4B연필, 종이

작가의 이전글 삶과 죽음의 여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