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Apr 18. 2022

달리던 자동차 위로 떨어진 맥주병, 어디서 날아온걸까?

달리던 자동차 위로 떨어진 맥주병, 어디서 날아왔나 살

지난 9일, 유튜브 ‘한문철 TV’에 보고도 믿을 수 없는 황당한 영상이 올라왔다. “15434회. 아파트에서 날아온 맥주병. 지문 감식 중입니다 자수하세요”라는 제목의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 수 17만을 넘길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다.


영상 속 승용차는 멀쩡히 도로를 달리던 중 난데없이 하늘에서 떨어진 맥주병에 유리창이 파손되었으며, 피해자는 현재 참고인 조사를 기다리고 있다. 과연 영상 속 맥주병의 정체와 사고 원인, 현재 상황은 어떠한지 자세히 살펴보자.

유튜브 '한문철TV' / 영상 캡처

아파트 옥상에서 날라온 맥주병

피해 차량 뒷유리창 파손

영상 속에서 피해자는 지난 2일 대구 신천대로 성북교 지하차도를 빠져나와 도청교 옆길로 빠지던 중 갑자기 펑 소리와 함께 타는 듯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차에서 내려 뒤를 살펴보니 뭐에 맞은 듯 구멍이 뚫려 있었다”라며 “뒤 차 차주가 하늘에서 맥주병이 날라와 차에 맞았다고 말해줬다”라고 전했다.


믿을  없는 사고에 황당함과 놀라움을 감출  없던 피해자는 경찰에 신고  현장에 있던 맥주병 수거하였으며뒤차의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아파트 옥상에서 누군가가 맥주병을 던져 뒷유리를 파손시킨 것을 확인했다피해자는 참고인 조사 진행하겠다고 했지만 아직 연락은 오지 않은 상황이라고.

뉴스토마토 /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

한문철 변호사의 조언

이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맥주병이 바람에 날릴 리가 없으니 누가 던졌을 것이라 확신했다. 이어 그는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 만일 가까이 떨어져 산책하는 사람이 맞았다면 사망했을 수도 있었다”라며 반드시 범인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만약 비닐장갑을 끼고 맥주병을 던졌다면 지문은 남아있지 않을 수 있다고 언급하며 아파트 CCTV를 확인해 옥상에 누가 드나들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맥주병을 던진 사람에게 자수를 권유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유튜브 '한문철TV' / 영상 캡처

영상을 확인한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블박차에게는 그만한  천만다행이지만 맥주병 던진   잡아 법이 허용한 강력한 처벌을 내렸으면 합니다”, “저런 인간은 강력하게 처벌해야 합니다달리는 차에 저런 짓은 살인미수죄 적용도 해야 합니다.”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원하는 반응이다.


또한, “무슨 인간이 저런 짓을   있나요?”, “ 맥주병을 저기다 던질 생각한  자체가 사람 하나 죽여보겠다 심보인데..”, “변호사님 말처럼 지나가는 사람이 머리에 맞았다고 생각하면  아찔하네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뻔했던 이번 사건어서 재빠른 수사 이어지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전설의 경주에서 달렸던 레이서의 헤리티지 한정판 에디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