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May 18. 2022

죽으려고 환장했나? 올림픽 대로 활보하는 그녀의 정체

남차카페 / 올림픽대로 보행 여성
남차카페 / 올림픽대로 보행 여성

최근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인데, 오토바이도 들어 올 수 없는 올림픽대로에 사람이 걸어다닌다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무서운 상황이다. 현재 올림픽대로는 서울시내 규정인 50km 대상도 아니라서 70~80km로 달릴 수 있다. 


만약 이 속도로 달리다가 차랑 사고나도 큰 사고인데, 어떤 보호구도 없는 사람이 활보하고 다닌다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 여성은 어떤 이유로 사람이 다닐 수 없는 도로를 활보하게 된 것인지 한번 알아보자.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상한 여성

남차카페 / 올림픽대로 보행 여성

지난 25일 한 커뮤니티에 ‘올림픽대로 귀신 출몰..?’이라는 제목으로 한 여성이 올림픽대로에서 차들 사이로 차선 사이에서 유유히 걸어가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당시 이 여성은 차들이 지나다니는 것을 신경 쓰지 않고 분홍색 패딩을 입고, 가방을 메고 있었으며, 오른손에는 책을 쥐고 걸어가고 있었다.


영상 속 운전자는 올림픽대로에서 걸어가는 여성을 향해 “뭐야, 뭐 하세요. 여기 올림픽대로인데, 어디 가세요”라며 당황한 모습이었다. 이어 운전자는 여성의 모습을 확인하며 사이드미러로도 확인했다. 이때 운전자가 당황할 수 없었던 이유는 운전자가 지나가던 곳은 자동차 전용차로로 보행자가 다닐 수 없는 길이기 때문이다.


→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현대차 직원의 사연

“연봉 9000인데…” 현대차 직원이 커뮤니티에 연봉 공개한 이유


현재 방송사에서도 

이 여성의 정체를 찾고 있다

남차카페 / 올림픽대로 보행 여성 게시글

당시 영상을 올린 운전자는 올림픽대로를 걸어가던 여성이 너무 위험해 보여서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고, 신고를 받은 경찰은 출동해 한남대교 인근에서 발견한 여성을 안전조치 후 가족들에게 돌려보냈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해당 영상의 여성이 신고 접수된 게 처음이 아니다”면서 “이전에도 비슷한 사건이 조사되었고, 해당 여성에 대한 신상에 대해 밝힐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후 해당 영상이 알려지면서 올림픽대로를 걷던 여성의 정체를 알기 위해 여러 방송사에서 제보받는 상황이다.


→ 난폭 운전의 용의자로 의심 받는 아이돌

난폭 운전 논란 휘말렸던 유명 아이돌 멤버, 결국 자동차 공개됐다

올림픽대로를 활보하는 여성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부분 이해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빨리 정신병원에 보내야 할 것 같다”며 “저러다 사고 나면 사고 차량 운전자가 겪게 될 트라우마는 누가 보상하냐”라는 의견과 “귀신 되는 게 꿈인가?”라는 반응들을 보였다.


현재 이 여성에 대한 어떤 정보가 알려진 게 없다. 하지만 종종 올림픽대로 김포 방향에 자주 출몰한다고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를 알았다면 경찰 쪽에서는 직접 체포하거나 어떤 대책을 내놓고 있지 않다. 확실한 건 올림픽대로는 자동차 전용도로이기 때문에 오토바이나 보행자 출입이 금지되어 저 여성은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카니발 잡기 위해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신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