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호가로 유명한 연예인들이 있다. 동방신기의 전 멤버이자 JYJ 멤버로 활동 중인 시아준수가 그중 한 사람이다. 하나도 갖기 힘든 슈퍼카를 여러 대 갖고 있는 시아준수는 소유한 자동차의 가격 총합만 41억에 달한다고 밝혀져 대중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시아준수는 2019년에 방영한 MBC의 예능 프로그램, 공유의 집을 통해 자신이 소유한 차량 중 한 대를 공개, 세간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이 당시 공개됐던 시아준수의 차량은 바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로, 현재에도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 대표주자로 달리고 있는 차량이다.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세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마이바흐 브랜드가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로 편입된 이후 탄생한 첫 번째 차량이자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고급형 파생 모델 차량이다. 전체적인 차량의 모습은 S클래스와 유사하지만, 전용 그릴 및 후드탑, C필러의 마이바흐 엠블럼에서 차이를 보인다.
해당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을 여과 없이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으로 롤스로이스 팬텀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세단”이란 타이틀을 획득하기도 했다. 1세대의 경우 파생형 모델로 정통 리무진 모델인 풀만과 전 세계 300대가 한정 판매된 모델인 카브리올레가 존재한다.
성능마저 고급스러운 차량
시작 가격은 무려 2억 후반대
1세대 모델은 크게 S560와 S650으로 나뉜다. S560의 경우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낸다. S650은 6.0L V12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102.2kg.m의 성능을 낸다.
현행 모델인 2세대 모델의 경우 국내 기준으로 S580이 판매되고 있으며, 4.0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503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현행 2세대 모델 기준, 해당 차량의 판매 시작 가격은 2억 7,160만 원이다.
마이바흐 S클래스 외에도
여러 슈퍼카를 소유한 시아준수
이번 시간에는 시아준수가 공개했던 차량,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다. 시아준수는 해당 차량 외에도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팬텀, 롤스로이스 던, 롤스로이스 레이스, 페라리 458 이탈리아, 벤틀리 플라잉 스퍼, 포르쉐 파나메라 등 다양한 차량을 소유 중이다.
또한 시아준수는 국내에 단 한대밖에 없는 파란색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네티즌들은 시아준수가 소유한 차량들에 대해 “완전 슈퍼카 박물관이네”, “돈 많은 사람이 자동차 좋아하면 이렇게 되는구나”, “멋진 형이네요, 아이스크림 좀 사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