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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코모 Jun 15. 2022

"도저히 못참겠다" 신차 탁송 중지되자 소비자들의 행동

"도저히 못참겠다" 신차 탁송 중지되자 소비자들 

화물연대 파업 기간이 지속되면서 완성차 업체의 탁송이 늦어지는 가운데 직접 출고센터를 방문해 차를 수령하겠다는 문의가 늘고 있다. 자동차 비용을 비싸게 지불했지만 무기한으로 출고가 연장되자 직접 자동차를 찾는 게 이득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완성차 업체들도 소비자들의 이러한 직접 수령 문의에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울산공장 내 출고센터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문제없이 차를 직접 수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 직접 수령

출고센터도 권할정도

매일경제

현대차 출고센터는 전국 12곳에 위치하며 수도권엔 신갈과 시흥 및 남양 등 3개소, 강원 원주, 충남 아산, 충북 옥천, 전북 전주, 전남 담양, 경북 칠곡 등이다. 기아 출고센터는 10개소가 운영 중으로 수도권엔 경기 광명, 덕평, 화성 등 3개소가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울산 출고센터의 경우 울산공장 내 위치해있어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일반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시기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이외의 출고센터는 대부분 정상 운영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다른 대부분의 완성차 출고센터 또한 직접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출고센터에선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직접 방문, 본인의 차를 수령해 나갈 수 있다.


자동차 출고 기대했더니

예상치도 못한 문제

매일경제

화물연대 파업 이후 현대차 및 기아 생산거점에선 출고 대란을 겪고 있다. 탁송차량이 정상적으로 운행되지 못하면서 신차가 생산되는 속도가 야적장에서 출고 물량이 빠져나가는 속도를 웃돌아서다.

이에 회사 측은 영업 부문 직원들을 현장에 파견, 직접 신차를 운행해 공장에서 출고센터까지 이동하는 ‘로드 탁송’을 운영 중이지만 출고 적체가 여전하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반도체 대란 이후 완성차 출고 공급이 차츰 완화되는 시점, 또 다른 갑작스러운 지연 문제에 관계자들은 물류 생산 차질을 걱정하는 중이라고 한다.


화물연대 막기위해

자동차 회사 모였다

한국경제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로 인해 완성차 업계가 입은 손실은 지난 8~11일 5,400대로 알려졌다. 자동차 업계는 화물연대의 운송 거부가 장기화되면 자동차 산업의 전방위적인 피해가 우려된다며 정부의 신속한 조치를 촉구하는 중이다.

한편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를 대응하기 위해 지난 13일 자동차 업계 TF가 출범하기도 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현대차기아, 한국지엠 등이 연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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