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SBS 공채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강재준은 개그계를 넘어 자동차 마니아 사이에서도 ‘차잘알(차를 잘 아는 사람)’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과거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집보다는 차가 먼저”라며 자동차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과시하기도 했다.
실제 본인 명의의 자동차만 무려 3대라고 밝혀 네티즌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으며, 강재준이 소유한 차에 대해서도 관심이 자연스럽게 쏠린다. 마침 한 방송에서 억대 가격을 자랑하는 강재준의 SUV 차량이 공개돼 눈길을 끄는데, 과연 그가 선택한 SUV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부분변경 후 돌아온 SUV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
2021년 강재준은 JTBC 예능프로그램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아내 이은형의 운전 연수를 해 주는 모습을 공개했다. 당시 이들이 타던 차량은 랜드로버의 중형 SUV 디스커버리 5 2020년형 모델로 알려진다. 해당 차종은 5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 디스커버리의 핵심 가치인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편의성, 최상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등을 모두 담아 국내 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디스커버리 5에 탑재되는 인제니움 엔진은 총 세 가지 출력으로 나뉜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 150마력과 180마력이며, 각각 최대 토크 38.8kg.m과 43.9kg.m를 낸다.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의 최고 출력은 249마력, 최대 토크 37.2kg.m를 자랑한다. 여기에 역대 디스커버리 최초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했는데,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48V 리튬 이온 배터리는 주행 시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편의성 안정성 모두 잡아
더욱 견고해진 디스커버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의 장점 중 하나로 운전 편의성을 더해주는 최신 기술을 꼽곤 한다. 평상시 일반 룸미러의 기능을 하다가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마치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 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이 옵션으로 마련된다.
이 외에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해 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와 30km/h 이하 속도에서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은 험난한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출시 당시 가격은 트림에 따라 8,477만 원에서 1억 1,547만 원으로 책정됐다.
강재준의 차 탐낸 이은형
그럴 만한 사연이 있었다
한편 방송에서 이은형은 자신의 차 대신 강재준의 SUV를 탐냈는데, 그 이유로 “내 차는 혼자 타고 다니기 좋다. 작은 차를 사서 실용성도 넘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누구를 태울 수 없는 크기이다. 장도연과 허안나를 태우고 싶은데 그게 안 된다”며 “SUV가 크고 안전하니까 타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강재준은 “아내가 운전을 잘하는 편이 아니다. 결혼식 일주일 전에 사고가 났는데, 그 이후로 차가 옆으로 다가오기만 해도 긴장으로 일자목이 된다”고 말해 주변 출연진들에게 웃음을 안기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