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예능계에서 유난히 주목받는 인재가 있다. 그 인물은 바로 덱스. 그는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서 메기 역할로 출연하며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이후 그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라디오스타’ 등 공중파 방송에 출연하면서 말 그대로 대세 예능인이 되었다.
현재 덱스는 방송 활동과 개인 유튜브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방송을 통해서 그는 자신의 솔직한 매력과 평범하지 않은 감성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그가 소유한 자동차에 대해서도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 과연 그가 선택한 자동차는 무엇일까?
미쓰비시 렌서 에볼루션
덱스도 반한 이유 있었다
지난해 11월 덱스의 개인 유튜브 채널 ‘덱스101’에서 마침내 그의 자동차가 공개되었다. ‘DIY 아무나 하는 거 아님’ 영상에서 그는 군 복무 시절 자신의 드림카였던 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그가 구매한 자동차는 바로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 이 모델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미쓰비시 렌서 에볼루션은 현재 단종된 상태이며 과거 일본에서 유명했던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로 알려져 있다. 2015년형 기준 전장 4,495mm, 전고 1,480mm, 전폭 1,811mm, 휠베이스 2,649mm의 준중형 세단으로 싱글 터보, 5단 수동변속기를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처럼 넓은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을 설계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역시나 남다른 취향
그가 구매한 자동차들
이제 미쓰비시 렌서 에볼루션의 오너가 된 덱스. 그는 꾸준히 자신의 자동차 취향을 드러내 왔는데, 과거 유튜브 채널에서 2008년형 마티즈 차량을 구매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모델은 전장 3,595mm, 전고 1,520~1,550mm, 전폭 1,595mm, 휠베이스 2,375mm의 경형 해치백이다.
이후 시간이 지나 ‘90년식 차 사러 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그는 또다시 자동차 구매 콘텐츠로 돌아왔다. 이 영상에서는 ‘각 그랜저’라고 불리는 현대 그랜저 헤리티지 시리즈 콘셉트의 디자인에 반했다고 언급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해당 차량은 최근 레트로 감성이 유행하면서 2030 세대에게 다시 주목받는 모델이다.
화제가 된 셀프 튜닝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
한편 그는 유튜브 채널에서 차량 셀프 튜닝 영상을 여러 차례 공개하며 자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차량 내외를 시트지로 랩핑하는 영상들이 화제가 되면서 그를 따라 셀프 튜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덱스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셀프 튜닝.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우선 랩핑을 하기 전에 이물질을 잘 제거해야 한다. 특히 차량의 하단부를 확인하여 타르와 철분을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도장면 보호를 위한 마스킹 작업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재단할 때는 붙이는 면의 반대쪽 윗면을 커팅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